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시, 1500만 관광객 시대 열 ‘경기전 여행자 라운..
문화

전주시, 1500만 관광객 시대 열 ‘경기전 여행자 라운지’ 문 열어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4/21 16:33 수정 2023.04.21 16:37
시, 경기전 광장 옆에 2층 규모의 여행자 라운지 조성하고 21일 ‘여는 날’ 행사 개최
관광안내소, 물품보관함, 라운지 등 마련돼 다양한 관광 정보와 서비스 제공 기대

‘경기전 여행자 라운지’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 ‘여는 날’ 행사를 가졌다.(사진-전주시)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대한민국 관광거점도시 전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관광 정보와 휴식·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거점 공간이 문을 열었다.

 전주시는 21일 경기전 인근에 마련된 ‘경기전 여행자 라운지’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를 비롯한 관광 분야 기관·단체장, 인근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 ‘여는 날’ 행사를 가졌다.

 전주한옥마을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밀집하는 경기전 인근의 2층 한옥 건물을 리모델링해 탄생한 경기전 여행자 라운지는 전주한옥마을을 찾는 관광객이 다양한 여행정보를 획득하고, 쉬어 갈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건물 1층에는 기존 경기전 매표소 앞에 위치했던 경기전 관광안내소가 이전 배치돼 한층 업그레이드된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그동안 경기전 관광안내소는 낡고 협소한 건물로 인해 유모차와 휠체어 대여 등 최소한의 관광서비스도 제공하기 어려웠다.

 또한 △관광객들의 물품을 맡길 수 있는 ‘보관소’ △유아 동반 관광객들을 위한 ‘수유실’ 등 다양한 편의 시설도 배치됐다.

 건물 2층에는 관광객이 잠시 회의를 하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과 정보 검색대, 굿즈 전시공간 등이 마련돼 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