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임실군, 찾아가는 암 이야기 교육 호응..
사회

임실군, 찾아가는 암 이야기 교육 호응

장운합 기자 k2k2com@hanmail.net 입력 2023/04/26 15:03

전북지역암센터 염정호 교수는 암은 예방가능한 질환이라는 인식을 고취시키고, 생활 속 실천가능한 10가지 국민 암 예방 수칙 실천과 국가암검진 수검을 독려하고자 진행했다.(사진-임실군)

[굿모닝전북=장운합기자] 임실군이 지난 25일‘암의 예방 및 관리’라는 주제로 임실교회에서 은빛경로대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암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북지역암센터 염정호 교수를 초빙해 올바른 암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암은 예방가능한 질환이라는 인식을 고취시키고, 생활 속 실천가능한 10가지 국민 암 예방 수칙 실천과 국가암검진 수검을 독려하고자 진행했다.

암을 예방하는 생활 수칙은 ▲담배를 피우지 말고, 남이 피우는 담배 연기도 피하기 ▲채소와 과일을 충분하게 먹고, 다채로운 식단으로 균형 잡힌 식사하기 ▲음식을 짜지 않게 먹고, 탄 음식을 먹지 않기 ▲암 예방을 위해서 하루 한두 잔의 소량 음주도 피하기 등이다.

군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암 예방 교육을 전북지역암센터와 함께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김대곤 보건의료원장은“암 예방과 조기 발견을 위해 국가암검진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앞으로도 암 예방 교육과 검진 홍보를 통해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운합 기자 dacom21@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