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임실군가족센터, 아이돌보미 전문응급처치교육 실시..
사회

임실군가족센터, 아이돌보미 전문응급처치교육 실시

장운합 기자 k2k2com@hanmail.net 입력 2023/04/26 15:08

이번 교육은 안전사고대처 및 응급처치 일반, 표준심폐소생술(PCR), 자동제세동기(AED) 사용 방법 등이 진행됐다.(사진-임실군)

[굿모닝전북=장운합기자] 임실군가족센터(대표 심민)가 지난 21일 전북 119안전체험관에서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아동의 안전한 보호 및 돌봄 업무 수행을 위한 전문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안전사고대처 및 응급처치 일반, 표준심폐소생술(PCR), 자동제세동기(AED) 사용 방법 등이 진행됐다.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수강으로 모든 과정을 이수하여 돌봄 사업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응급상황별 대처 능력을 강화했다.

군에서는 12명의 아이돌보미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동의 기본적인 건강관리 상태와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 의무 등을 수행하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아이돌보미는“교육에 참석하여 실습 위주의 교육을 이수함으로써 돌봄 전문가로서 자신감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알찬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가정의 양육 공백에 따른 돌봄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아이돌봄서비스는 보호자의 일․가정 양립을 통한 양육 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임실군의 아이돌봄서비스는 임실군가족센터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심 민 군수는“안전한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애쓰는 아이돌보미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아이돌보미의 지속적인 활동 지원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장운합 기자 dacom21@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