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시, “올해의 경제와 증시방향을 알려드립니다”..
경제

전주시, “올해의 경제와 증시방향을 알려드립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4/26 16:25 수정 2023.04.26 16:29
전주시, 26일 시민들의 금융지식 함양을 위한 23년 두 번째 금융아카데미 개최
김학균 신영증권 리서치센터장 강사로 초청돼 ‘23 우리경제와 증시방향’ 주제로 강의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는 전주시민과 공무원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2회 전주시 금융아카데미’를 개최됐다.(사진-전주시)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전주시민들이 궁금해하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금융 기본지식 함양을 돕는 금융강좌가 열렸다.

 전주시는 26일 한국전통문화전당 4층 교육실에서 전주시민과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2회 전주시 금융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강좌에는 김학균 신영증권 리서치센터장이 강사로 초청돼 ‘23년 우리경제와 증시방향’을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올해 2분기 이후 대내·외 경제 상황과 이에 따른 증시방향성을 예측해 보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김학균 센터장은 1997년부터 증권회사 애널리스트로 일해오면서 여러번 베스트 애널리스트로 선정된 투자전략분야 전문가로, 오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강연과 칼럼을 통해 현명한 자산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전주시 금융아카데미 강좌는 ‘전주금융생활’ 유튜브 채널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으며, 시는 올 하반기에도 시민들의 관심이 높은 금융 및 경제 분야 지식 함양을 위한 금융 아카데미를 두 차례 더 개최할 예정이다.

 김은주 전주시 신성장산업과장은 “금융과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경제 현황과 전망을 잘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필요로하는 강좌를 준비해 투자와 금융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