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미리 체험하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사회

미리 체험하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5/10 16:31 수정 2023.05.10 17:03
- 8.1(화) ~ 8.12(토)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성공개최를 위한 현장방문 보고회 개최
- 잼버리 급식 품질 및 잼버리 영지 준비상황 등 점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조직위원회 현장방문 보고회(사진-전북도청)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여성가족부(장관 김현숙)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10일 전북 부안 신재생에너지파크에서 잼버리 준비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현장방문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날 현장방문 보고회에는 공동조직위원장인 김윤덕 국회의원, 강태선 한국스카우트연맹 총재를 비롯하여 이기순 여성가족부 차관,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다.

 

현장보고회 참석자들은 조직위의 잼버리 준비상황 보고와 함께 잼버리 급식 및 식재료를 살피고, 실제 참가자들이 야영생활을 하는 잼버리 영지와 영외 과정활동장인 고사포 해수욕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잼버리 영지에 설치된 시범 분단을 찾아 텐트, 천막, 취사도구 및 샤워장, 화장실, 쓰레기 배출시설 등 야영활동에 필요한 장비와 편의 시설의 준비상황을 확인한다.

 

특히 지난 5월초 내린 많은 비로 발생한 잼버리 영지 침수 상황과 배수로 정비계획 등 대책을 점검한다.

아울러, 참가자들에게 제공되는 식재료 꾸러미(밀 박스)를 확인하고 잼버리 운영요원들에게 제공되는 식사 메뉴를 시식하면서 식사 품질도 함께 점검한다.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너의 꿈을 펼쳐라! (Draw your Dream!)’를 주제로 오는 8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전북 새만금 잼버리 영지(8.84㎢, 약 267만평*)에서 개최되며, 170여개국 약 4만 3천여명의 국내·외 청소년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스카우트 대원이 아닌 청소년 및 일반인들은 잼버리 기간 중 일일방문객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잼버리에 참여하는 세계 각국의 문화와 음식을 체험하고, 스카우트 전시관·메타버스 체험관 등을 관람할 수 있다.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은 “잼버리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의 입장에서 무엇이 더 필요한지 마지막까지 고민하면서 8월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남은 기간 동안 ‘안전한 잼버리’, ‘꿈을 키우는 잼버리’, ‘한국을 즐기고 누리는 잼버리’를 위해 모든 사항을 수시로 점검하고, 지난 5월 초에 내린 많은 비로 잼버리 영지에 국지적 침수 등의 문제가 발생하였는데 배수로 조기 정비를 추진하고 안전대책 수립 등 관계부처와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