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김제 스마트팜 혁신밸리 농산물 전북생생장터 런칭..
경제

김제 스마트팜 혁신밸리 농산물 전북생생장터 런칭

김호성 기자 ho7864@naver.com 입력 2023/08/21 14:50
- 온라인 쇼핑몰 전북생생장터 청년 농업인 농산물 입점판매
- 김제 스마트팜 혁신밸리산 오이 43% 할인판매

전북생생장터에서 청년농업인이 재배한 농산물이 판매된다.(사진-전북도청)

[굿모닝전북=김호성기자] 전북도(도지사 김관영)가 운영하는 온라인몰 전북생생장터에서 청년 농업인이 재배한 농산물을 오는 8월 21일 선보인다.

전북도는 지난 `21. 11월에 준공한 김제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청년들이 재배한 농산물을 전라북도 온라인몰 전북생생장터에서 판매하기로 하고 8월 21일부터 3일간 생생장터 회원들로부터 예약접수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농산물은 임대형 유리온실에서 청년들이 재배한 오이를 시중가(온라인) 대비 43% 할인된 가격으로 500상자/2kg를 준비하여 선착순으로 예약접수 후, 오는 24일 일괄 배송한다.

이번 런칭은 청년농업인들이 임대형팜에서 재배하여 생산하는 농산물로 지금까지는 수도권 등 도매시장에 출하 해 왔는데, 부가가치가 큰 온라인 판매에 전북생생장터 권유와 동김제 농협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신원식 전북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이번 오이 판매를 계기로 앞으로도 김제 스마트팜 혁신밸리 임대형팜에서 생산되는 토마토, 딸기, 가지, 엽채류 등도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청년들이 재배한 농산물이 온라인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김호성 기자 ho7864@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