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남원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쇼츠 영상 공모전 개최..
사회

남원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쇼츠 영상 공모전 개최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9/01 15:12 수정 2023.09.01 15:20

남원시, 청소년 흡연 예방 주제로 '쇼츠 영상 공모전'개최(사진-남원시)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청소년 흡연예방을 주제로 ‘쇼츠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사회에 금연 분위기를 조성하고 금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청소년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쇼츠 영상을 접목시켜 청소년이 자발적으로 흡연 예방에 참여하게 하고자 한다.

공모분야는 쇼츠 영상으로 흡연 예방 및 금연과 관련된 모든 주제(예: 담배거절방법, 간접흡연예방법, 금연구역 홍보, 금연캠페인 등)가 가능하며, 응모기간은 9월 4일(월)부터 10월 2일(월)까지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20초~60초 이내의 순수 창작영상물로 개인 유튜브 계정에 쇼츠 영상을 업로드 후 URL주소가 포함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방법은 남원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제출서식을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제출파일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주제 연관성, 창의성, 완성도, 홍보효과 등의 기준으로 평가되며, 총 24점을 선정하여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입선작에 대하여 시상금 2,200천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최종발표는 10월 중순경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공모에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각종 행사 및 SNS 등으로 유치원과 학교 등에 흡연예방 교육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남원시보건소는 획일화된 흡연예방 영상에서 벗어나 금연응원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영상 제작에 참여함으로 담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제작된 영상으로 흥미유발 및 교육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