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완주군의회, 2024 신년 언론인과의 간담회 개최..
정치

완주군의회, 2024 신년 언론인과의 간담회 개최

박용옥 기자 wlsqh08@naver.com 입력 2024/01/15 14:44
- 올해 첫 대규모 언론 간담회로 소통 강화
- 지난해 주요 의정 성과 및 2024년 의회 운영 방향 설명

완주군의회, 신년 언론인과의 간담회 개최(사진-완주군의회)

[굿모닝전북=박용옥기자] 완주군의회(의장 서남용)는 15일, 완주군청 1층 기자실에서 ‘2024 신년 언론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소통 행보에 나섰다.

이번 간담회는 서남용 의장, 이경애 부의장 및 군의원, 지역 언론인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완주군의회의 지난 1년 간의 의정활동을 돌아보는 한편 의회가 올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지 살펴보고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서남용 의장은 지난해 주요 의정 성과, 회기 운영 결과 및 2024년 의회 운영 방향 등을 설명한 데 이어 군정 및 의정 현안에 대한 언론인과의 다양한 질의응답을 주고받아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주요 의정 성과로 ▲완주형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민간위탁 사무연구회 등 의원단체 구성·운영 ▲명확한 근거와 자료를 바탕으로 한 행정사무감사 ▲정책지원관 임용을 통한 전문성 강화 ▲민생경제 회복에 중점을 둔 합리적인 예산안 심사 등을 내세웠다.

특히, 지난해 정례회 2회(21일), 임시회 6회(59일) 회기 일정 동안 조례 재·개정 178건과 예산결산 및 기타안건 118건을 처리했으며, 5분 발언 및 군정질문(59건), 상임위원회(22회), 특별위원회(5회)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2024년 의회 운영 방향으로 ▲공공형 계절근로자 사업 ▲농촌형 인력중개센터 운영 사업 ▲상임위원회의 효율적 운영 및 활동 강화 ▲맞춤형 교육을 통한 의정활동 역량 강화 ▲정책 연구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 지원 ▲정책 의회 실현을 위한 입법-정책 활동 강화 등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의회는 완주군과 함께 ▲테크노 2산업단지·농공단지 분양률 100% 달성 ▲수소특화 국가산단 조시 조성 ▲만경강 활성화 ▲스포츠·관광 중심도시 ▲3대 복지 친화도시 선도 등 인구 10만 도시, 전북 4대 도시 도약으로 새로운 완주시대를 열어가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서남용 의장은 “완주군의회는 2024년도 사자성어에 높은 곳에 오르려면 낮은 곳에서부터 오른다는 뜻의 ‘등고자비(登高自卑)’를 선정, 모든 일을 주민들의 뜻에 따라 모든 일을 순서대로 차분히 진행할 계획”이라며 “시냇물이 흘러 강이 되고, 또 강이 흘러 바다가 되듯이, 작은 일부터 차근차근 순서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이같이 포부를 밝혔다.


박용옥 기자 wlsqh08@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