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우범기“성원에 감사... 전주대변혁 성과로 보답할 것”..
정치

우범기“성원에 감사... 전주대변혁 성과로 보답할 것”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2/06/02 14:53 수정 2022.06.02 15:01
전주시장 당선인 “낮은 자세로 시민과 함께하며 시정 책무에 최선”

우범기 전주시장 당선자(사진_굿모닝전북)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할 일이 많아 정말 기분 좋습니다. 전주의 새 시대를 열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저를 믿고 선택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전주를 대변혁하라는 준엄한 시민의 명령을 받들어 일로 보답하겠습니다”.
 
우범기 더불어민주당 전주시장 후보가 당선이 확정된 1일 자정?? 성원에 대한 감사와 함께 “전주의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의 열망을 깊이 새기겠다”며 당선 소감을 밝혔다.
 
우 당선인은 “시민들께서는 전주 대변혁을 통해 잘 사는 전주, 1000년 전주의 당당한 위상을 다시 세워나가겠다는 저의 비전을 선택해주셨다”며 “시민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시장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그는 마지막까지 함께 뛰어온 국민의 힘 김경민 후보, 정의당 서윤근 후보에게 “전주발전을 향한 뜨거운 염원은 하나였음을 잘 알고 있다”며 위로를 건넸다.

또 긴 시간 동고동락하며 격려와 성원을 아끼지 않고 자신을 일으켜 세워주신 지지자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잊지 않았다.

우 당선인은 끝으로 “오랫동안 쉼표에 머물러 있던 전주를 변화시킬 ‘전주 대변혁’의 대장정에 시민 여러분이 함께 해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당선 첫날의 마음이 임기 내내 이어지도록 낮은 자세로 시민과 함께하며 행동하고 실천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피력했다.우 당선인은 2일 오전 10시 군경묘지를 찾아 참배하는 것으로 당선인으로서의 첫 일정을 시작한다.

 

[당선소감문]

 

▶ 당선 소감은?
전주시민께 감사드립니다. 전주시민께서는 전주 대변혁을 통해 잘 사는 전주, 1000년 전주의 당당한 위상을 다시 세워나가겠다는 저의 비전을 선택해 주셨습니다. 전주시정을 저에게 맡겨주신 시민의 뜻을 무겁게 받아들이겠습니다. 전주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어긋남이 없이 시장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 민선 8기 전주시정 주요방향은?짧게는 6.1지방선거 운동기간 동안, 길게는 타시도의 발전상을 보며 빛 바래가는 전주발전을 위해 디딤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저는 다양한 삶의 현장에서 힘겹게 노력하시는 많은 시민들을 만났습니다.
제가 만난 전주시민들이 갈망은 비슷했습니다. 우리 전주가 경제적인 활력을 찾고 경제 성장을 바탕으로 젊은이들이 전주를 떠나지 않는 활기 넘치고 잘사는 전주, 전라도의 중심이였던 자존심을 회복하는 것이었습니다. 전주는 변화와 혁신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저는 선거기간 내내 ‘실천하고 행동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약속드렸습니다. 그 약속 그대로 변화와 성장을 갈망하는 시민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저의 모든 역량을 다해 전주대변혁을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 시민께 당부하고 싶은 말은?전주대변혁을, 전주시민과 함께 호흡하며 실천할 것입니다. 저는 시민 여러분과 함께 전주발전의 방향을 결정하고 실천 방법을 마련할 생각입니다. 낮은 자세로 시민과의 소통과정을 거치고, 시민 여러분의 말씀을 가까이서 듣고, 그 여론을 정책에 반영하며 전주의 변화와 발전을 시민과 함께 체감하고 공감해 나갈 것입니다.저 우범기가 시작할 ‘전주대변혁’에 전주시민 여러분의 참여를 정중히 요청합니다. 당선 첫 날의 마음이 임기 내내 이어지도록 더욱 낮은 자세로, 성실하게 시정을 이끌겠습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사람과 사람을 잇는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