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은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74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콩나물키우기 교실을 운영한다.
진안군일자리센터는 전북권 대학 간 지역인재 양성을 위하고 청년층 진로선택 및 취업지원 협력사업을 공동으로 운영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딸기와 쑥, 두릅 등 봄철 농산물을 활용한 ‘완주 푸드 페스타’가 대성황 속에 마무리된 가운데 작은 축제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호평이 나온다.
완주군이 이달부터 6월까지 65세 이상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한의약 건강백세 기거유상 한걸음’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북지역본부(본부장 구미희)가 한부모 가정 아동의 치과 치료비를 쾌척했다.
장수군이 조직 내 청렴도 향상과 공직사회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시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장수군은 24일 참가자 5명과 마을 운영자, 행정 담당자와의 만남을 가지며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운영 시작을 알렸다.
장수군은 지난 22일 외국인 주민 정착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방화동 생태길에서 외국인주민·지역주민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장수군장애인체육회장(군수 최훈식)는 4월 12일(수) 장수군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김균수)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임실군이 지적행정 협력 강화, 고품질 지적측량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20일 LX 임실순창지사에서 지적업무 담당공무원 및 지적측량수행자 연찬회를 개최했다.
임실군 치매안심센터가 지난 21일 임실동중학교에서 1학년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치매 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
임실군이 지난 19일 2022년 선정된 강진면 신기마을과 덕치면 가곡마을의‘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에 대한 기본계획 용역의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남원시 주천면은 지난 21일 원동향약계가 원동향약계 회관에서 여주양선생 제향을 봉행했다고 밝혔다.
남원시가 신재생에너지 설비 민간 보급 확대를 위해 2023년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설비(태양광, 태양열, 지열)를 설치한 294가구에게 지방보조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지난 4월 21일 인구감소 진단 및 대응책 마련을 위한 ‘인구감소 대응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남원시는 7월 1일부터 만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완전 무상교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남원 코리아오픈 국제롤러대회」 개회식이 남원종합스포츠타운 롤러경기장에서 성대하게 거행됐다.
군산시는 오는 7월부터 공중화장실 비상벨 설치가 의무화됨에 따라 지역 내 공중화장실을 대상으로 ‘스마트 안심 비상벨’ 시스템을 5월까지 선제적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군산시가 서수면 지역의 출수 불량을 해결하기 위해 서수면 관원리와 화등리 일원에 서수 배수지 건설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산시가 양질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수도 정비계획 변경 용역을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