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는「대한민국 농생명산업 수도」비전 실현을 위한 민·관·학·연 거버넌스인 전라북도 농어업·농어촌위원회 2차 회의를 개최했다.
완주군이 7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됨(8월 14일)에 따라 지적측량 수수료를 2년간 감면 받는다.
완주군립 콩쥐팥쥐도서관에 가면 AI가 본인 취향에 맞는 도서를 추천해준다.
지난 5월, 완주 삼례문화예술촌에서 열려 큰 주목을 받았던 전국 보부상 마켓이 인기에 힘입어 또다시 열린다.
(재)완주공공급식지원센터가 농산물 기획생산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
..
최훈식 장수군수는 장수읍 두산리 일원에 조성 중인 장수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건설 현장을 방문했다.
임실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23일 오수면 꽃심지둔데기마을에서 기념행사를 열었다.
임실군이 2023 임실N치즈축제를 앞두고,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지역 향토 음식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최경식 남원시장이 국립 도자 전시관 유치를 위해 이용호 지역 국회의원과 함께 일본 히오키시와 심수관요 등을 방문한다.
‘제1회 남원시장배 오픈 롤러스피드대회’가 오는 8월 27일에 남원종합스포츠타운 내 인라인트랙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더 나은 전주시 도시계획을 위해 3차례에 걸쳐 진행된 전주시 도시계획조례 개정 관련 토론회가 24일 최종 토론회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전라북도체육회 정강선 회장이 한국마사회 남자 탁구팀 선수들을 격려, 선전을 부탁했다.
전주완산경찰서 남문지구대는 지난 24일 전주 객사 내 카페, 식당, 헤어숍 등을 찾아 스토킹 범죄예방 홍보에 나섰다.
정읍시장애인복지관은 24일 복지관 강당에서 성인 발달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성인권교육을 진행했다.
정읍시가 ‘제4회 책축제 달빛소풍’을 9월 1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정읍시립중앙도서관 내부 및 야외무대에서 개최한다.
전주교육문화회관에서 국공립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원아와 보육 교직원들이 ‘공룡이 나타났다’ 매직월드 공연을 함께 관람했다.
전통시장에서 수제맥주와 맛있는 치킨을 즐기며 한여름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먹거리 축제가 열린다.
전주시가 어린이 등 전주시민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도심 속에서 운영한 ‘한바탕 전주 여름철 물놀이장’에 3만 명에 가까운 시민들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