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내달 30일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
완주군가족센터가 대승한지마을 전통문화관, 완주미디어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족의 복지증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전북경찰청 흉기난동범죄로 인하여 국민들의 불안이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잼버리행사장과 다중운집장소 및 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특별치안활동을 강화한다.
전북경찰청 경찰특공대(대장 최경서)는 잼버리대회의 성공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온 역량을 쏟아 붓고 있다.
전북경찰청은 세계 새만금 잼버리대회에서 안전관리를 최우선으로 두고 24시간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하면서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
전주완산경찰서는 지난 5~7일 태풍 대비 교통안전시설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전주완산경찰서는 최근 잇따라 발생하는 흉기난동 범죄로 인해 국민불안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내 다중운집 장소 및 잼버리 영외활동 지역 범죄예방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반짝이는 물빛의 향연, 여름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2023 정읍 물빛축제가 8월 12일부터 15일까지 정읍천변 일원에서 개최된다.
전주시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를 즐기는 세계 청소년들에게 전주동물원과 한옥마을, 전통문화전당 등 전주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듬뿍 선물한다.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는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행사장에서 전주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건강한 먹거리를 홍보하기 위한 부스를 운영했다.
전주시가 오는 9월 1일부터 최대 8주간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건강한 몸과 마음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하는 주제별 마음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전주시가 오는 10월 열릴 ‘2023 전주 조선팝 페스티벌’을 앞두고 대중 앞에서조선팝 무대를 선보일 예술가를 찾는다.
무주군이 충북 영동군, 충남 금산군과 함께 지난 7월 31일부터 4일까지 나흘간 베트남 현지에서 3도3군 관광 홍보활동을 펼치고 왔다고 밝혔다.
무주군이 연일 지속되는 폭염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각 분야별 안전점검 및 대책 추진에 주력하고 있다.
부안군은 서림공원 남서쪽에 있는 약 1ha의 편백숲을 피톤치드 치유존으로 정비하여 편백숲 치유서비스 공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진안군이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장에 마련한 진안군 홍보관이 더위에 지친 스카우트 대원들의 휴식 공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장수군이 여름맞이 장수한우 공동브랜드 한우 특판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임실지역의 청년들이 모인‘청년상단협동조합’이 임실치즈테마파크 아쿠아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홍단 프리마켓을 개최했다.
임실군의 전북119안전체험관이 세계잼버리 영외프로그램으로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김관영 도지사가 각국 대원들과 체험을 함께 하며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남원시 농촌종합지원센터(남원활력만들기센터)에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마을동아리 육성사업’ 하반기 2차 공모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