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은 지난 12일 복지관 강당에서 발달장애인 40여 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권교육’을 진행했다.
전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도시공간연구회가 김원주(중앙,풍남,노송,인후3동),김정명(동서학,서서학,평화1·2동) 의원 주관으로 13일 시청 강당에서 특강을 개최했다.
전북경제 부흥을 위한 민선 8기 전북도정 핵심사업인 ‘대기업 유치’를 비롯한 기업 유치 전략이 더욱 치밀하게 추진될 전망이다.
전라북도와 (사)한국식품산업진흥포럼(회장 신동화)은 학계 전문가, 대학생 등 80여 명이 모인 가운데‘전라북도 식품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전략) 수행전망’을 주제로 「2023 푸드테크 함께혁신 포럼」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민간투자사 중심으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키워 나갈 「민간주도 스타트업 키움공간(이하 키움공간)」이 전주 원도심에 문을 열었다.
전주덕진경찰서(서장 김태형)는 12일 전주유일여자고등학교에서 1·2학년 재학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전주시 장애인체험홈연합회(대표 임미영)는 13일 전주강림교회 체육관에서 전주지역 12개 장애인 자립생활체험홈 이용자와 운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어울림대회’를 개최했다.
우범기 전주시장이 시민들의 삶 속으로 찾아가 전주의 위대한 도약과 대변혁을 위한 의견을 듣는 동 순방 일정을 이어가고 있다.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이천)는 13일 강릉시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해 강릉 산불피해 반려동물 이재민 가족 12세대에 재난 구호용 ’반려동물 생존키트‘를 전달했다.
..
전주시는 관광거점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다가오는 전주국제영화제 기간(4.27~5.6) 전주를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주부성 옛길(이하 전주부성길)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전주 남부권에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울려 수영 등 다양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거점 체육시설이 들어선다.
유럽의 역사문화 심장부인 이탈리아의 4월이 전주의 문화로 물든다.
군산시는 13일 월명동 도시재생 선도사업 주민협의체, 군산공예협동조합, 문화기획평비재가 함께 모여 재능기부로 운영되는 지역문화행사인 도시재생 광장마켓이 오는 12월 말까지 매월 셋째주 토요일 구)시청광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군산시는 13일 드림스타트 사업 발전과 지역자원 연계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2023년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산시는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소장 김성배)가 13일 성공적인 조사와 안전을 기원하는 개수제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고군산군도 해역 수중발굴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산시는 최근 성남 분당의 정자교 보행로 붕괴사고와 관련 공공시설에 대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2분기 중대재해 제로 안전문화 확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장수군 계북면이 지난 11일 ‘제1회 계북면 참샘골 토마토랑 수박 축제’의 세부적인 축제 구성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축제추진간담회를 개최했다.
장수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3월부터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장수군은 대한승마협회(회장 박서영) 주최로 4월 14일부터 20일까지, 기간 중 5일간에 걸쳐 2023 춘계 전국승마대회가 장수국제승마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