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기관의 정책도 주민의 요구와 필요성을 정밀하게 도안해 제공하는 ‘정책 디자인 시대’이다.
장수군장애인체육회 탁구선수단이 2023 슬로베니아 오픈대회에서 여자 단식 동메달과 남자복식 은메달을 획득했다.
임실군이 군민생활안정과 농업경쟁력 강화, 천만관광 임실시대 실현에 방점을 두고 올해 첫 추경예산을 5,679억원으로 확정했다.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를 다녀왔다.
남원시는 생활권 환경개선 기능이 증진될 수 있도록 산불예방 및 공익숲가꾸기등 각종 산림 사업을 시행하였다.
남원시 기온상승으로 식중독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식재료 보관·섭취 및 개인위생 철저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군산시가 연안해역의 수산자원 회복과 어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산시가 도심 생활권 녹색공간 확대와 녹지 네트워크 구축으로 친환경 녹색도시로 변화하고 있다.
70개 국가의 공간정보 분야 전문가가 참여하는 국제표준화기구 총회가 전주에서 열렸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새만금 세계잼버리가 개최될 전북 부안군 새만금 잼버리 현장을 방문해 잼버리대회 준비상황 등을 점검했다.
정읍시 산외면은 노인․장애인 등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면사무소 공영주차장에서 찾아가는 문화장터를 열었다.
폐지를 수거하며 생활해온 노인이 4년째 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기부를 실천해 훈훈함을 선사하고 있다.
전주시립 금암도서관이 야경을 즐기며 음악도 감상할 수 있는 공연장으로 제공된다.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전주지역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근로권익교육을 실시했다.
대한민국 정원산업 육성을 위한 전국 최대 규모의 정원산업박람회가 전주에서 열렸다.
무주군문화관광해설사 김진남 씨(58)가 2023년 한국문화관광해설사 전국대회에서 한국관광공사상을 수상했다.
무주군은 “혁신성장 거점으로의 도약”을 위한 농공단지 입주기업 워크숍을 진행했다.
전국에서 동시에 열리는 공예축제인 ‘2023 공예주간’이 부안에서도 열린다.
국가중요어업유산 제10호로 지정된 곰소염전에서 초채염제가 열렸다.
진안군이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컨설팅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