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1명의 전북 선수단이 전북체육의 명예를 걸고 제104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 출전, 메달 사냥에 나선다.
정읍시가 농촌의 주거환경 개선과 도시민의 농촌 유입 촉진을 위해 농촌주택개량사업을 추진한다.
무주군이 반딧불사과 수출 길 개척에 나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황인홍 군수를 비롯한 관련 공무원과 무주농협 관계자들이 13일부터 15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바이어들을 만나 무주반딧불사과 홍보하고 판매처 확보 여부를 타진했다.
장수군 이종훈 부군수가 13일 산불감시 초소를 방문해 산불방지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산불감시원들을 격려하고 산불 진화태세를 점검했다.
마이산 홍삼 족욕카페(대표 김운봉), 진안군 여성 체육위원회(위원장 정점순)와 진안읍의 오성두씨가 지난 14일 진안사랑장학재단(이사장 전춘성)에 각각 장학금 100만원, 117만원, 100만원을 전달했다.
전북은행 진안지점(지점장 공명숙)은 450만원 상당의 선물꾸러미를, 진안로타리클럽(회장 오성두)은 100만원 상당의 밥솥, 이불, 라면을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해 달라며 14일 진안군에 기탁했다.
정읍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정읍새일센터)는 14일 지역 내 11개 업체와 여성 친화 일촌기업 협약을 체결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정읍시가 행정안전부와 함께 시민의 일상생활 속에서 나타나는 각종 규제(법령, 제도, 규정 등)를 개선하기 위해 ‘2023년 기업(생업) 경영환경 규제개선안’을 공모한다.
임실군이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임실군이 결핵 발생률이 높고 감염에 취약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내 결핵 예방 및 조기 발견을 통한 결핵 확산 방지를 위해 2월 15일부터 3월 21일까지 총 3회에 걸쳐 노인결핵 이동검진을 실시한다.
임실군이 대한민국‘치즈 메카’로 불리는 임실치즈테마파크를 장미 향으로 물들여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가 한창이다.
고창군이 14일 농업분야 애로사항 청취를 통한 고창농업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고창군 농업인단체협의회 간담회’를 열었다.
전북 고창군이 각 부서별로 산재돼 있는 인구정책 관련 사업과 혜택을 종합한 홍보물을 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고창군 고창읍 남구마을(이장 표주원) 주민들이 지난 13일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이재민 구호활동 지원금(30만원)을 기부했다.
심덕섭 고창군수가 문화체육관광부를 찾아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해’ 관련, 중앙부처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군산시보건소는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14일 소룡·미성동 등 서부지역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매주 화·목요일 「뇌건강 기억이음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라북도교육은 15일 오후 1시 창조나래(별관) 3층 시청각실에서 2023학년도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강사단 연수를 실시한다. 찾아가는 한국어교육은 전라북도 유치원 및 학교에 재학 중인 다문화가정 ??..
전라북도교육청이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지원하는 학교 현장의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졌다. 전북교육청은 기초학력을 체계적으로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른 학생 맞춤형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
전라북도교육청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관계 중심의 생활교육과 위기학생 지원 시스템을 구축·운영한다. 도교육청은 가정과 함께하는 학생들의 평화로운 학교생활 지원을 위해..
전라북도는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과 14일 바이오진흥원 비즈니스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전북 먹거리통합관리시스템 구축과 도내 시·군센터 간 교류를 위한‘전라북도 시·군 먹거리통합지원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