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시,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로 ‘기부 동참’..
사회

전주시,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로 ‘기부 동참’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1/20 17:12
19일, 이웃사랑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특별회비 전달식 가져

↑↑ 전주시청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전주시는 19일 시청사에서 기부문화 확산과 적십자 회비 모금 독려를 위해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에 2023년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이날 특별회비 전달식에는 우범기 전주시장과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권영일 사무처장,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완산·덕진지구 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달된 특별회비를 포함한 회비 모금액은 각종 재해 이재민 구호활동 및 저소득층 지원, 사회봉사활동 등 다양한 인도주의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적십자 회비는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소중한 재원”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호 활동에 가장 먼저 앞장서며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대한적십자사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전주시도 나눔 문화 확산에 힘을 모아 모두가 더불어 사는 따뜻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권영일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사무처장은 적십자 특별회원증을 전달하며 “적십자 특별회비로 나눔의 희망을 전해준 전주시에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적십자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