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라북도청 |
‘도민과 함께하는 새만금 수질보전활동 지원사업’은 민간단체 등이 새만금 유역 수질보전활동, 생태계 보전 및 교육과 홍보 등을 통해 새만금 상류 수질개선에 기여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사업은 수질보전활동 등 수행할 능력이 있고 전북도에 사무소를 두고 활동하는 비영리 법인 또는 민간단체로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는 모든 단체는 신청이 가능하다.
수질보전활동 분야는 ▶비점오염원 제거, ▶교육·홍보 분야 등이며, 세부적으로는 △수중 및 수변 쓰레기 수거 등 비점오염원 정화활동 및 쓰레기 상습투기 지역에 꽃길조성 등 △새만금 수질보전 관련 교육·홍보 활동 등이다.
공모사업은 사전평가단의 사업계획서 등 서류 심사와 현지심사를 거쳐 전라북도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로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단체별로 1~2천만원을 지원받아 올 한 해 동안 ‘도민과 함께하는 새만금 수질보전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사업을 희망하는 단체는 전라북도청 홈페이지 알림마당(공고/고시)에 게재된 공모계획을 참고해 오는 31일 18시까지 전라북도청 새만금수질개선과로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최재용 도 새만금해양수산국장은“민간주도의 다양한 수질개선활동이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속에 새만금 수질개선을 함께 이루어가야 실질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만경강과 동진강 등 새만금 유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양질의 수질을 확보할 수 있도록 관련 단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