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꼬마 경찰관의 꿈'을 키워주는 청소년경찰학교!..
사회

'꼬마 경찰관의 꿈'을 키워주는 청소년경찰학교!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1/27 16:12 수정 2023.01.27 16:19
- 어린이집 원생 30여명 전주완산청소년 경찰학교 견학 체험

엄성규 전주완산경찰서장(사진_완산서)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전주완산경찰서(서장 경무관 엄성규)는 지난 27일, 삼천동 소재 어린이집 원생 30여명은 전주완산청소년경찰학교를 방문해 안전교육 및 현장 체험을 실시했다.

청소년 경찰학교란,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학생 눈높이에 맞는 체험형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경찰 직업체험도 할수 있는 공간으로 신청을 받아 운영하는 곳이다.

 
전주완산청소년경찰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학교전담팀은 이날 어린이집 원생들에게 시청각 자료 등을 이용하여 눈높이에 맞춰 안전교육을 실시하ㄱ 원생들이 직접 경찰 제복을 입어보고 수갑·삼단봉 등 경찰 장구 시범 및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마무리로 경찰관과 함께 사진을 찍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어린이들 현장 체험(사진_완산서)

체험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체험 후기를 발표하는 자리에서 “조금 무섭게만 생각했던 경찰이었는데 이렇게 청소년 경찰학교를 방문하고 체험활동을 해보니 친근하게 느껴져서 좋았어요, 제 꿈도 멋진 경찰관이 되는 것으로 바뀌었어요”라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또한, 엄성규 서장은 “청소년 경찰학교를 더 확대 운영해 방문하는 청소년 눈높이에 맞게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실질적인 체험 학습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