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북경찰, 새내기 수사관 간담회 개최..
사회

전북경찰, 새내기 수사관 간담회 개최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2/27 15:26 수정 2023.02.27 15:51

새내기 수사관 간담회(사진-전북경찰청)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전북경찰청(청장 강황수)은 2023년 2월 27일(월), 금년 상반기 수사부서에 배치되는 신임수사관 86명과 함께 격의없이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27일 강황수 청장은 1층 온고을홀에서 수사지휘부, 신임수사관 86명과 경제ㆍ사이버수사팀장 23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수사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수사부서에 전입한 새내기 수사관들을 위한 자리로, 전반적인 수사절차에 대한 노하우 등을 제공하기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수사지휘부 소개 및 인사, 청장과 함께하는 대화의 시간, 기념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하였다.

 
또한, 이 자리에는 신임수사관들이 수사부서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주요 경찰서 경제ㆍ사이버수사팀장 등도 참석하였다.

 

특히, 강황수 청장은 참석자들 모두와 함께하는 오찬을 마련하였고, 신임수사관들에 대하여는 각 자의 이름이 새겨진 도장을 선물하며 ‘국민중심 책임수사’를 강조하였다.


강황수 청장은 “경찰수사의 패러다임은 ‘국민중심 책임수사’로, 국민으로부터 주어진 권한이 국민을 위해 온전히 행사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취지”라고 하였고, 또한, “전북경찰은 항상 도민의 눈높이와 관점에서 생각하고 어려움과 고통에 공감하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마음을 헤아리는 살핌의 치안활동을 실천해야 한다”라고 당부하였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