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는 반려동물산업이 급성장하고 있어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문화를 선도하는 동물복지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올해부터 ‘반려동물산업 육성 지원사업’을 신규 시책으로 삼았다.
전주시는 23일 전주도시혁신센터 다울마당에서 35개 동 통합돌봄창구 공무원과 사례관리사 등 7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통합돌봄 업무공유 간담회를 가졌다.
‘제17회 영호남 시도지사 협력회의’(의장 김두겸 울산시장)가 23일 롯데호텔울산에서 영·호남 8개 시․도지사(전북, 부산, 대구, 광주, 울산, 전남, 경북, 경남)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윤수봉 도의원은 지난 전북개발공사 서경석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거치며 도덕성 검증 비공개, 부동산 비리의혹 자료제출 거부, 의회의 청문결과 미반영 등 협약규정만으로는 의회 인사청문회의 한계가 명백하다고 판단해 작년 10월 ‘지방의회의 행정부 견제기능 강화를 위한 지
전라북도는 22일 전북대학교에서 반려동물 산업 추진위원을 위촉하고, 연관 산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행정, 전문가, 업체대표 등과 함께 ‘반려동물 산업 추진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종성)는 22일부터 올 연말까지 전북대학교 영농창업특성화사업단 학생들과 함께 동반식물을 활용한 생태 텃밭을 조성하고, ‘건강한 마음을 키우는 청년 도시농부’를 주제로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정읍시 수성동에 소재한 쌍화밥상(대표 김순금)은 지난 22일 결식우려가 있는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장명동에 400만원 상당의 무료 식사권 500매를 전달했다.
불우헌 정극인 묘는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 은석마을 산 중턱에 자리하고 있으며, 묘 위쪽으로는 정극인의 부인 구고 임 씨의 묘가 있다. 묘는 주산(主山)과 안산(案山) 등 사신사(四神沙) 자리 잡기와 배후 숲, 봉분(원형봉토분), 석물, 재실 등을 갖추고 있어 조선시대
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장이 23일 완주군의회에서 실시된 제273차 전라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의에서 ‘시(市) 승격 완화 특례 부여 건의안’을 발의했다.
부안군은 지난 3월 21일 관내 수산물 소비촉진 및 활성화를 위하여 관내 제조·가공업체 대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부안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혜란) 농기계임대팀은 지난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4명의 농기계 수리요원이 참여해 위도면 일원에서 고장난 농기계 수리를 실시한다.
23일 완주군에 따르면 문체부의 관광지식정보시스템 집계 기준을 토대로 지난해 관광객 수를 조사한 결과 총 432만503명을 기록,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423만5,316명) 수준을 돌파했다.
임정엽 전주시을 국회의원 후보는 4·5 전주시을 국회의원 재선거 공식 선거운동 막이 오른 23일, 대대적인 출정식을 갖고 본격 유세전에 돌입했다.
전주덕진경찰서(서장 김태형)는 23일 아중초등학교 인근 범죄환경 개선사업 성공 추진을 위해 경찰서 T/F팀(생안·여청·교통)과 전주시청 도시정비과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주시는 오는 4월 4일부터 혁신도시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조성된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를 시범 운영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전주시 차량등록과는 번호판 제작소와 은행 출장소를 함께 갖춰 번호판 제작 및 부착은 물론, 자동차 등록과 세무 업무 등 관련 과정을 한 장소에서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하고 있다.
진안군 정천면은 지난 20일부터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급하는 제4차 재난기본소득 지원금 배부를 87% 완료했다.
청웅면이 봄기운 가득한 도로경관 조성을 위해 지난 20일 면 소재지 도로 및 가로 화분에 펜지, 비올라 등 3천 본을 식재했다.
임실군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임대사업용 불용농기계를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우선 경매매각을 실시한다.
전북도는 23일 3월 중 소통의 날 행사에서 탁월한 업무 성과로 전북의 위상을 빛낸 6개 부서에‘혁신도정상’을 시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