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네이버 해피빈과의 협업으로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남원시는 요천 물놀이시설을 7월 1일부터 본격 개장하여 올여름 무더위에 맞추어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남원시 어린이과학체험관 여름철 관광 성수기를 맞이해 체험관을 방문하는 가족체험객들을 위해 “만공 만들기 체험”이라는 주제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군산시가 2023년 군산시 명장으로 화훼장식 직종의 나복임(라복임플로체 대표)씨, 제과‧제빵 직종 홍동수(홍윤베이커리 대표)씨를 선정했다.
군산시 청년뜰이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창업가들을 위해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전라북도자치경찰위원회가 도민들이 원하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 맞춤형 교육을 추진해 도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북도는 6월 말부터 지속된 장맛비로 인한 대처상황 점검 및 대책 마련을 위해 행정부지사 주재로 장마철 호우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완주소방서는 소방 차량의 재난 현장 접근성·골든타임 확보 및 군민의 참여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유희태 완주군수가 계속되는 집중호우와 관련 14일 ‘상황판단회의’를 긴급 소집하고 “주민 피해 최소화에 전력을 기울여달라”고 주문했다.
완주군은 구이 아쿠아틱파크 아마존에서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신나는 물놀이 여행 고고고!’ 체험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
전북도가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을 앞두고 열린 전북특별자치도 지원위원회 1차 회의에서 ‘권한보다는 기회’를 달라며 국가 정책의 테스트베드 역할 수행에 대한 기회를 촉구했다.
전주덕진경찰서는 성범죄 예방 활동의 하나로 다중이용시설인 전주 시외 버스터미널, 전주역 등 화장실에 대한 불법 촬영 금지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전주시평생학습관은 찾아가는 청소년 팡팡 인문학 사업의 일환으로 ‘타악연희원 아퀴’와 함께 완주 세인고등학교 찾아 공연을 펼쳤다고 밝혔다.
정읍시보건소는 재가암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서적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읍시가 관계인구 늘리기의 일환으로 귀농 도시민에 농업창업지원금과 주택구입비를 지원한다.
전주의 이색 도서관을 여행하는 전국 유일의 도서관 여행 프로그램인 ‘전주 도서관 여행’이 문학 및 예술 분야 인플루언서의 참여로 더욱 풍성해지고 있다.
전주시는 상산고등학교를 찾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정된 ‘스토킹 처벌에 관한 법률’에 대해 설명하고 범죄 예방을 돕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전주시 주거복지센터는 찾아가는 주거복지 교육과 이동 상담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주거복지정책을 소개하고 있다.
무주군이 우유소비를 촉진하고 아동·청소년들의 식생활 개선과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우유 바우처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