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광순)는 11일 장수군자원봉사센터에서 2023년 여성단체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사랑빵빵! 행복빵빵! 제빵 봉사’를 진행했다.
장수군은 11일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역량 강화와 육성을 지원하는 장수군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를 개소하며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장수지구협의회(회장 문명성)는 지난 7일 장계중학교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장수군 도시재생 지원센터가 전북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선도지역으로 각광 받고 있다.
무주군은 11일과 12일, 올해 치매안심마을로 신규 지정된 치매안심마을 현판식을 갖고 치매인식개선 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주군은 저소득 가정 어린이를 대상으로 눈 수술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산시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제3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군산시 흥남동은 11일 시민을 대상으로 심뇌혈관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개선과 생활습관 변화를 위해 ‘내 몸은 내가 지킨다, 나의 혈관 나이 알기’ 건강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삼학동은 11일 치매 인식 개선과 조기발견을 통한 효율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치매 안심의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산시 나포면이 10일 청양군 청수 2리마을 주민들이 마을만들기 우수 선진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원나포마을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전주덕진경찰서(총경 김태형) 모래내지구대에서는, 모래내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전화금융사기 예방 및 고액인출 대면편취 예방을 위하여 적극적 홍보활동에 돌입하였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신선) 마음치유센터는 오는 5월 1일부터 시민들의 심리적 안정을 되찾고, 일상생활에서 건강한 몸과 마음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돌보는 4·6·8주간의 일정의 마음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전주시민의 눈으로 다채롭고 새로운 전주를 발굴하고 알리는 시민 블로그 기자단이 활동에 돌입했다.
독립영화의 상징인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의 개막이 약 보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가 전주를 찾아 영화제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
정읍시가 김개남 장군 순국 129주기를 맞아, 지난 8일 산외면 동곡리 김개남 장군 묘역에서 김개남 장군 추모제를 거행했다.
정읍시보건소가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오는 10월까지 ‘생활터 혈관 지킴이 건강 부스’를 운영한다.
전북도립미술관의 소장 미술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획전시 ‘짧은 나들이’가 오는 14일 연지아트홀 전시실에서 막을 올린다.
정읍시와 정읍산림조합이 ‘2023년 숲 가꾸기 민관 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 위탁계약 체결해 추진한다.
이학수 정읍시장이 10일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외국인 계절근로자가 근로자로서 권리를 가지면서 근로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