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는 한국한의약진흥원이 주관한 ‘2022년 한의약 건강돌봄사업 성과대회’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과 지역사회 내 한?..
전주시가 품질의 우수성을 인증한 지역 기업이 기술개발 및 상용화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게 됐다. 시는 전라북도 전기분야 선도기업인 ㈜대경산전이 ‘2022년도 산업기술진?..
전주시 야호학교는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청소년방화후아카데미에 참여한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긴급돌봄을 시행한다. 긴급돌봄은 학교 방학과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돌봄 공백이 ??..
소상공인 디지털전환을 위해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소담스퀘어 전주(소담공간 전주)에서 성탄절을 맞아 지역 특산품과 성탄절 선물용 제품을 소개하는 기획전이 펼쳐졌다. 전주시는 지난 19??..
전주시가 동절기 한파와 폭설로 인한 도로결빙 등으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교통안전 시설물을 집중 점검키로 했다. 시는 내년 2월 말까지 약 두 달간 동절기 폭설 및 도로결빙으로 인한 차량..
전주시가 계묘면 새해에도 청년의 시각에서 청년 문제를 발굴하고 참신한 청년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할 청년희망단을 운영키로 했다. 시는 오는 31일까지 전주청년온라인플랫폼을 통해 전주지역에서..
전북도는 지난 21일 16시에 김관영 도지사 주관 회의를 거쳐 선제적 대응을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 비상근무를 17시부터 가동한데 이어 22일 7시 40분 도내 3개 시군(정읍, 임실, 순창)의 대설 경보 ..
전주시가 정부 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주거복지 정책을 잘 수행한 지방자치단체로 평가됐다. 시는 21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2022년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에서 올해 실시된 ..
전라북도의회는 21일 보호 종료 아동 식자재 지원을 위해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에 성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책사업 일환이며 만 18세가 되어 ..
22일부터 24일 사이 도내 전 지역에 대설 등 기상특보 가능성이 예상됨에 따라 김관영 도지사는 14개 시․군 단체장들과 함께 선제적으로 대응에 나섰다. 김관영 지사는 21일 오후 4시 도내 14개 시·군 ..
전주시가 우수한 품질의 전통한지를 생산하기 위해 전주에서 생산된 고품질 닥나무를 적극 활용키로 했다. 시는 21일 전주천년한지관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전주시의원, 전주한지장, 지역 주민 등?..
전라북도가 주거복지 분야 ‘전국 최고의 지자체’로 선정됐다. 21일 전북도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제18회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에서 주거복지 분야의 발전에 공헌한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
전라북도는 2022년 보건의 날을 맞아 21일 전주 그랜드힐스턴 컨벤션에서 도내 14개 시·군 보건소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보건의날 기념 전북 보건가족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
전북도는 겨울철 주로 발생하는 노로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 식품업소 식중독 예방관리와 개인 안전수칙 실천을 당부한다고 21일 밝혔다. 노로바이러스는 대표적인 바이러스성 식중독균으로 전염..
전라북도가 시군, 경찰청 등과 체납차량에 대한 강력한 합동단속을 벌이며, 체납액 징수효과를 높이고 있다. 전북도는 지난달 22일부터 체납차량 합동단속을 벌인데 이어 지난 20일에는 익산시, 전북..
전라북도는 우정사업본부가 주최하는 제4회 2022년 `우체국쇼핑 연도대전`에서 공공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도는 공공부문에서 우체국과 협업 마케팅을 ??..
전라북도가 지방소멸 위기 대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장거리 생태탐방로 조성 등 전북만의 차별화된 체류형 생태관광 육성에 나섰다. 전북도는 오는 2027년까지 동부산악권 등 도내 전역에 분?..
김관영 도지사가 성탄절을 앞두고, 산타클로스로 변신해 미래 전라북도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했다. 전북도는 21일 김관영 도지사가 산타 할아버지가 되어, 도청 직장 어린이집 ..
전북도는 일상회복에 따른 방역과 안전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기 위해 한 발 빠른 선제적 재난 예방과 대응으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내고, 정부 평가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나타내는 등 뜻깊은 2..
전라북도는 겨울철 철새 도래기에 맞춰 2023년 2월까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에 총력 대응하기로 했다. 지난 10월 17일 경북 예천군 소재 종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가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