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재조사사업은 2013년도부터 부안군 관내 10개 지구 4,161필지를 완료하였고 2023년 사업지구를 포함해 14개 지구 7,985필지를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도는 국비 513백만원을 확보하여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은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 잡고 종
임실군이 오는 4월 28일까지 2023년 기본형 공익직불금 방문 신청접수를 진행한다.
로타바이러스는 영유아의 95%가 5세가 되기 전까지 최소 한 번 이상 걸릴 정도로 흔하다. 하지만 ‘가성 콜레라’로 불릴 정도로 심한 구토와 설사를 일으켜 탈수가 심하고 전염성도 강해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다.
국내 반려동물 양육인구가 1,500만 명에 이르는 가운데 정읍시가 동물복지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권인숙 전주시평생학습관장은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인문학은 ‘인문 고전 산책’이라는 주제로 시민들이 쉽게 고전을 이해하는 과정으로 마련했다”면서 “365일 삶과 향기가 넘치는 인문도시 전주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임정엽 전주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전주 도심의 심각한 주차난 해소를 위해 무료 주차장을 대폭 늘리겠다고 공약했다.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맞춤형 부모교육 제공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손경화)가 올해 전주시에 거주하는 영유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바람직한 부모양육에 대한 역할 인식과 변화를 이끌기 위해 다양한 주제와 부모 유형별로 나눠 부모교육을 제공한다.
1100여 년 전 고대사의 마지막을 장식한 나라이자 가장 강력한 기세로 찬란한 문화를 꽃피웠던 후백제의 역사가 ‘역사문화권 정비 등에 관한 특별법’(이하 역사문화권정비법)에 포함된 것을 기념하는 토론회가 국회에서 열렸다.
이형규 전라북도 자치경찰위원장은 지난 2일 전주덕진경찰서 시민경찰연합회와 함께 전북대·전주대 원룸촌의 범죄예방 환경개선사업 현장을 야간에 찾아 방범 시설 설치상태 및 작동 여부를 점검하고 시민의 건의사항 등을 직접 청취했다.
전주시와 전주권 6개 대학이 의사결정 시 환경과 사회책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실현에 앞장서기로 했다.
전주완산경찰서(경무관 엄성규)는 지난 3월 3일 특수절도범 피의자 검거에 기여한 전주시 CCTV관제센터 모니터링 요원에게 경찰서장 감사장을 수여했다.
우범기 전주시장이 시민들의 삶 속으로 찾아가 전주의 위대한 도약과 대변혁을 위한 의견을 듣는 동 순방 일정을 이어가고 있다.
군산시의회(의장 김영일)가 오는 14일부터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한다.
고창군이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줄이기 위해 7일부터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고창군4-H연합회(회장 이상환)가 3월3일 고창 행복원에 사랑의 쌀(500㎏)을 전달했다.
동군산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회는 지난 1998년부터 시작해 26년째 성금·백미·김장김치 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내 어려운 계층을 돕는 새마을금고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기탁된 백미는 55개 마을 어려운 이웃과 경로당에
군산시가 개인정보 유출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