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와 흥부제전위원회가 ‘흥부가 예술이야!’ 라는 주제로 열린 제31회 흥부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군산시는 군산시수협(조합장 김광철)과 10일 관리도 예술섬 조성사업 관련 토지사용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산신영시장이 대한민국 1,400여 전통시장 중에서 가장 우수한 시장으로 선정됐다.
미식 여행의 성지로 떠오르는 군산짬뽕특화거리에서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이틀 동안 2023년 제3회 군산 짬뽕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쳤다.
전북도는 10일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전북특별자치도 도시브랜드 개발의 한 축을 담당할 도민참여단「전북+」(이하 도민참여단)의 발족식을 개최했다.
전북도와 전라북도관광협회(회장 조오익)는 관광산업의 중요성을 공유하고자 ‘제50회 관광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김종훈 전라북도 경제부지사는 ‘제30주기 서해훼리호 참사 추모 위령제’에 참석했다.
전북도는 10일 정읍 구절초 축제장에서 1회용품 줄이기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전북연구원(원장 이남호)이 ‘주4일 근무제 사회와 지역의 대응’에 관한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한다.
전북도는 미국 자매교류지역인 워싱턴 주에서 전라북도의 전통공연 및 한지 공예 전시 체험을 운영하는 전라북도 공공외교 한마당을 펼친다.
..
전북국제협력진흥원(원장 김대식)은 전북 도민을 대상으로 「영화로 만나는 아세안」을 서전주 CGV에서 개최한다.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이 일회용카메라를 가지고 청소년들이 직접 만경강을 촬영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완주군(군수 유희태)이 지난 7일, 공공승마장 개장식과 함께 제1회 완주군수배 승마대회를 개최하고 공식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완주군의 문화·예술 분야 홍보와 완주군의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고성현 교수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
효자장례타운과 시티장례문화원, 온고을장례식장, 고려병원장례식장 등 전주지역 4개 장례식장이 1회용품 없는 장례문화 확산에 앞장서기로 했다.
진안군은 오는 9일(월)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산약초타운 일원에서 <너랑나랑노랑> 가을 행사를 추진한다.
전주덕진경찰서(서장 권현주)는 10월 6일, 가정폭력 등 피해자 보호를 위한 시민단체 유관 기관과 함께하는 간담회를 개최 했다.
민선 8기 정읍시의 핵심공약인 공공배달앱 ‘위메프 오’가 지난 5월 출시 이후 9월까지 매출액 11억원을 돌파하면서 승승장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