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군수 권익현)은 해양환경공단과 협력하여 부안군 주변 해역의 해파리 성체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해파리 대량발생 피해가 본격적으로 발생하는 여름이 오기 전에 보름달물해파리 부착유생(폴립) 제거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부안군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기간 중 2일간 2023년도 하수도 분야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진안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진안군센터)는 4월 17일부터 5월 3일까지 3주 동안 관내 어린이 380명을 초청하여 식생활 개선을 위한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완주군이 진행하는 귀농귀촌교육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완주군 봉동읍에 조성된 ‘테크노밸리 제2산단’의 입주 예정기업 투자계획 규모가 7,600억 원에 근접했고, 총 고용인원도 1,200여 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장수군은 지난 26일 장수군 과수·원예농가를 대상으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개발 설명회를 개최했다.
임실군청 공무원노동조합이 올해에도 어김없이 임실사랑상품권을 대량 구매하면서 소상공인들의 든든한 효자 역할을 하고 있다.
임실군 농업기술센터가 본격적인 영농철에 앞서 건전 묘 생산을 위하여 올바른 볍씨소독법과 약제 사용 요령 등 영농지도에 나섰다.
남원시는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원장 김재흠, 이하 민방위교육원)주관으로 「찾아가는 민방위대장 직무 및 체험 교육」을 26일·27일 2일간 춘향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실시했다.
남원시가 드론산업과 「2023 남원 FAI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 및 국제 미래항공모빌리티‧드론레저스포츠 엑스포」 붐 조성을 위한 드론교육을 대한민국항공회, 남원시 관내 드론 교육원 3곳과 함께 추진한다.
남원시가 「전라북도 SW미래채움사업」추진을 위해 전북테크노파크, 한국전자기술원 전북본부, (주)디랩과 ‘전라북도 SW미래채움 교육 사업 지원 업무협약’을 27일 체결했다.
남원시 산내면은 4월 27일 지리산 천왕봉으로 가는 길 ‘지리산 관문’의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차전지 핵심소재인 전해질을 생산하는 이피캠텍(주)이 새만금산단에 신규 공장을 준공했다.
군산시가 ‘만나보자 미래성장 탄탄기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들의 조직 적응을 돕기 위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군산시가 군산의 역사문화 관광명소를 연계해 새롭게 도입한 ‘군산역사문화탐방코스’를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4개월간 시범운영한다.
전북경찰청(청장 강황수)은 횡단보도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과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全 경찰서와 함께 적극적인 교통안전 활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주완산경찰서(경무관 이종규)는 경미 소년범 선도 및 지원을 위한 제2회 선도심사위원회를 26일 개최했다.
정읍시는 2020년부터 친환경 유용미생물 7종을 공급하고 있으며 전년에는 1,246농가에 160톤을 공급하여 작물 생육촉진 및 품질향상, 비료 효율성 증대, 가축 장내 소화 흡수율 향상 등의 효과로 농가에 큰 호응을 얻고있다.
정읍시는 축산악취개선을 위해 2024년 축산악취개선 국비 공모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우리 사회의 내재된 갈등 치유와 국민통합을 위해 설치한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의 전북지역협의회가 출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