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는 일하는 저소득 청년들의 자립과 자산형성을 돕기로 했다.
민선8기 우범기호(號) 전주시가 전북도와 인근 시·군을 비롯해 전북교육청, 지역대학들까지 협력 체계 확장에 적극 나서는 등 광폭 행보로 주목을 받고 있다.
무주군은 4월부터 봄철 임산물 불법채취 예방 및 집중 단속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무주군은 지난 25일 무주군청에서 대자인병원과 통합 전문 진료 협약을 체결했다.
무주군은 25일 스마트팜 활성화로 무주농업 미래상을 그리기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 무주 농업의 활력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부안군로컬JOB센터, 전북노인일자리센터, 대한노인회부안군지회 취업지원센터가 부안군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부안누에타운 곤충탐사과학관에서는 제18회 손민우박사의 세계 곤충 탐사기획시리즈 『네그로스 스토리.』 첫번째 이야기 전문 기획전을 개최한다.
진안군의회(의장 김민규)가 제283회 임시회 일정으로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주요사업장 현지확인을 실시하였다.
진안군은 지난 25일 진안지역 학교 4-H 꽃묘 키우기 과제교육으로 4개교에 금잔화, 패랭이 등 꽃묘 12종 1,270주를 보급했다.
진안군은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진안고원몰』의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안가네 장맞이 하수오 청국장’라이브커머스를 오는 26일 오후 14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진안군(군수 전춘성)은 25일 군수실에서 용담댐수자원공사(지사장 김세진)-지역아동센터(진안마이용지역아동센터, 진안꿈동산지역아동센터) 등 각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아동센터 기능보강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완주군 삼례읍이 주민들을 위해 매주 개인별 맞춤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완주군이 챗-GPT를 활용한 아동친화도시 정책 추진에 나섰다.
완주군이 ‘취학 전 천 권 읽기’를 확대 운영해 지역 독서운동에 활기를 더한다.
24시간 군수실 개방 등 완주군의 혁신적인 행정 사례가 몽골 11개 지자체 공무원들의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장수군 계북면(면장 황우상)은 제1회 계북면 참샘골 토마토랑 수박 축제의 본격 적인 준비를 위해 지난 22일 경상남도 함안구 제29회 함안 수박축제 견학을 실시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24일 2023년 대한민국 안전대전환을 위한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장수군은 25일 천천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으로 추진한 ‘하늘내 행복나눔터’의 준공식을 개최했다.
임실군이 여성농업인에 대한 삶의 질을 높이고, 작업능률을 높이기 위해 농작업 편의장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임실군 로컬JOB센터가 운영하는‘도농(都農) 상생형 농가 일자리 지원사업’이 농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