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이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20일 한누리전당 산디관에서 ‘차별은 없이, 기회는 깊이, 행복은 높이’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임실군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4월부터 6월까지 휴일에도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운영하는 등 농업인 영농편의를 위해 임대사업 및 농작업 대행 운영에 박차를 가한다.
임실군이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임실N치즈축제의 백미인 천만송이 국화꽃 재배를 본격 시작했다.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온남원공동체 공모사업팀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다.
최초의 여성농악단인 남원여성농악단의 원조 명인들의 공연 ‘舞(무)風(풍)’이 4월 22일(토) 오후 3시 서울남산국악당에서 뜻깊은 공연으로 대중들을 만난다.
남원시가 축산농가 보호 및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가축재해보험 가입을 독려하고 있다.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남원시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남원시 조공법인’)이 지난 2월 실시한 ‘22년말 기준 생산유통 통합조직 연차평가를 통해 산지유통활성화를 위한 무이자 자금 121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군산시 문화관광해설사 30여명이 지난 17일, 18일 이틀간 고창군 실내 체육관에서 열린 문화관광해설사 워크숍에 참여해 군산을 홍보했다.
군산시가 제15회 기후변화주간을 맞아 기후위기 대응 녹색 생활 실천 및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 캠페인과 지구의 날 기념 소등 행사를 실시한다.
군산시가 장애인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군산시 농업기술센터는 2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2023 귀농귀촌 청년창업 고향사랑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전주덕진경찰서(서장 김태형)는 산업기술 유출 및 전화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4월 19일 탄소산업진흥원을 방문, 입주기업 대표자 상대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전북경찰청(청장 강황수)은 불시에 발생하는 대형화재·인파사고 등 재난 상황에서 신속한 주민 대피, 인명 구조 등 현장 대응역량을 높이기 위해 전북 119안전체험관에서 재난 대응 교육‧훈련을 실시한다.
정읍시치매안심센터가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치매 안심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읍시 중앙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정읍시가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인권 침해와 학대에 강력하게 대처하고, 어르신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전라북도는 올해 농수산식품 수출 6억 달러 달성 등 수출 확대 방안을 모색하고자‘2023년 축산물 수출 촉진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라북도가 우기철 재해복구사업장의 2차 피해예방 등 철저한 대응 태세 확립에 나섰다.
전라북도는 19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제1차 전라북도 탄소중립 포럼을 개최하고 전북의 탄소중립 실천 방안과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전주시가 감염병에 대한 예방 및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질병정보를 꼼꼼히 들여다보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