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공대현)는 고위험 취약계층인 치매노인, 발달장애인 등의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한 “안전 이백!” 돌봄망 구축(이백면 특화사업)을 위해 보건지소와 파출소와의 업무 협약 체결을 맺었다고 밝혔다.
..
남원시는 올해 농업인 공익수당 지원사업 신청마감이 다가옴에 따라 농업인을 대상으로 주소지 기준 해당 읍‧면‧동에 신청을 독려하고 있다.
남원시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통계조사를 추진해 정책에 반영한다.
군산지역 기업, 기관, 봉사단체가 함께하는 복지시설 나눔 행사를 펼치며 나눔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2023년 상반기 사회적경제아카데미’참여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군산시는 신혼부부 공공임대주택 임대보증금 지원 신청을 오는 5월 4일까지 접수 받는다.
정읍시가 재난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과 시민들의 안전 실천 생활화를 위해 국가안전 대전환 집중 안전 점검을 추진한다.
17일 오전 정읍시청 잔디광장에서 큰별어린이집 어린이들이 병아리를 구경하고 만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전주덕진경찰서(총경 김태형) 모래내 지구대에서는, 고속 · 시외버스 터미널을 이용하는 다중 운집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화금융사기 예방과 각종 범죄예방 활동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 하였다.
18일 일일 순창군수로 위촉된 김관영 전라북도지사와 함께 ‘더 특별한 전북시대, 순창군과 함께 혁신! 함께 성공!’이라는 주제로 전북도정과 순창군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북도가 ‘반려동물 헬스‧라이프 케어 특화도시’로 도약을 위해 18일 전북대학교 진수당에서 산·학·연·관이 참여해 반려동물 헬스케어 클러스터 구축방향 모색을 위한 ‘펫 그린바이오 포럼’을 개최했다.
..
전주시가 전주를 대표하는 축제의 콘텐츠와 명칭을 구상하기 위해 시민들과 머리를 맞댔다.
전 세계인이 한식과 한옥, 한복 등 한국의 문화에 열광하는 가운데 한지가 유럽인들에게 또 다른 K-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전주시가 자립을 준비하는 보호종료아동에게 사회적가족을 만들어주기 위한 첫걸음을 뗐다.
부안군 행안면은 지난 1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인환) 운영회의를 개최하고 복지사각지대발굴, 지역특화사업 추진 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부안군은 18일 람사르습지 배후지역에서 권익현 부안군수, 신경철 LH국토도시개발본부장, 설구호 한국생태복원협회 회장, 유영걸 남해종합개발(주) 총괄사장, 줄포초등학생 및 교직원 ,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철새서식지 복원사업 기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전라좌도진안중평굿보존회(회장 이승철)는 마이산남부 일원에서 ‘바람굿 한마당’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진안홍삼’이 8번째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