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브로이맥주(대표이사 김강삼)가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
전북도가 보유한 문화자산에 창의성과 첨단기술을 더해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 산업거점으로 우뚝 서기 위한 발걸음을 본격 내딛는다.
김관영 도지사는 전북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의 건강을 챙기고 꿈을 응원하고자 도내 모든 대학의 ‘천원의 아침밥’ 사업 참여를 독려하고 나섰다.
‘제43회 전주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14일 전주지역 장애인과 가족, 봉사자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 체육관에서 열렸다.
전주시립 평화도서관은 지난 3일부터 13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신성초등학교와 평화초등학교 특수 학급을 대상으로 ‘도란도란 특수학급 책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재)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이하 연구원, 원장 오병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지원하는 ‘2023년도 지역혁신 메가프로젝트’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약 14억 인구를 보유한 중국에 대한민국 관광거점도시이자 2023년 동아시아문화도시인 전주의 매력을 알릴 전주시 사절단이 파견됐다.
국내 대표적인 케이팝 관련 학과과정을 운영하며 차세대 대중음악 유망주들을 양성하고 있는 호원대학교 K-POP 학부가 지난 13일과 14일 아름다운 경관으로 신선이 노닐던 섬이라고 불리우는 군산 선유도에 방문했다.
장수군은 13일 1318 해피존디딤돌지역아동센터에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지난 11일, 13일 양일간 산림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임산물을 재배하고 있는 임가를 찾아 재배현황을 둘러보고,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임실군이 대표관광지인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옥정호 붕어섬 등을 연계하는 버스 투어 상품인 명소탐방 시티투어를 4월부터 관광객 편의 증진을 위해 운행하고 있다.
오는 5월에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문화축제인‘2023 임실N펫스타’가 오수 의견관광지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남원시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에너지 비용 경감을 위해 2023년 도시가스 9개 구간(6,432m 연장, 422세대)과 도시가스 미공급지역인 4개 농촌 마을에 마을단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남원시는 모든 시민이 친환경 녹색 교통수단인 자전거를 어디서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남원시민 자전거보험’ 보장을 확대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최고의 추상미술 작가들의 작품이 무주에서 선보이게 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최북미술관에서 ‘순수한 움직임’ 특별기획전시회를 마련했다.
무주군이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연 · 건강생활을 실천하기 위한 2023년 ‘흡연예방 및 금연 UCC 공모’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부안군은 이정석 부군수를 단장으로 한 “2023년 집중안전점검 추진단“을 구성하여 4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61일간 민‧관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부안군은 지난 13일 화재예방 체계 강화 및 화재발생에 대비한 초기대응시스템 구축과 자위소방능력을 배양하고자 부안 내소사에서 합동소방훈련이 진행되었다.
진안군은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는‘2023 내나라여행박람회’에 참여해 진안군 알뜰관광 지원사업, 단체관광 인센티브, 홍삼스파, 운일암반일암 구름다리 등을 홍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