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이 12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활동 · 직무교육을 전통생활문화체험관에서 개최했다.
무주군은 지난 12일 군민의 집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2023년 무주군 중대재해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정우면 대서마을은 12일 새봄을 맞아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화사한 꽃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마을 도로에 철쭉 600주를 심었다.
정읍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지원하는 ‘2023년도 지역혁신 메가 프로젝트’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전주시와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12일 유해발굴조사단인 전주대학교 박물관 조사팀과 성홍제 전주형무소 민간인 희생자 유족회장을 비롯한 유족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지역 한국전쟁 민간인 희생자 3차 유해발굴 개토제’를 열었다.
전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2일 전주기전대학교 끼찾기상담센터와 생명존중 문화 조성과 청년 자살 예방사업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완주군 만경강길에 전국의 자전거 라이더들이 모인다.
12일 완주군 가족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완주가족문화교육원에서 아이돌보미 54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집담회 및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북 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장은 11일 완주군 양계농가들과 간담회를 갖고, 완주군 양계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군산시 나운3동은 12일부터 심뇌혈관예방 사업 ‘행복UP, 건강충전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북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이하, 군산 강소특구)가 2023년 강소연구개발 특구 육성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산시보건소가 서부지역(소룡·산북·미성동)에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 관리에 도움을 주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관영 도지사는 기후변화로 자연재해가 대형화 됨에 따라 여름철 재난대비 추진 상황에 대해 직접 확인에 나섰다.
세계잼버리 정부지원위원회* 민간위원들이 행사 개최 110여일을 앞두고 성공적 개최에 힘을 보태기 위해 새만금 잼버리 부지 현장을 찾아 직접 점검에 나섰다.
전주시가 찬란한 전주의 역사문화자산을 키워 아시아 최고의 역사관광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왕의궁원(宮苑) 프로젝트’를 본격화한다.
전주시 야호교육통합지원센터(센터장 안성균)는 전주다움 교육을 위한 2023 상반기 내 고장 바로 알기 「전주사람 전주탐방」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전주시와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외국인 가정의 미취학자녀와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의 학습 지원과 학교 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취학준비 학습지원사업인 ‘즐거운 한글, 수학 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전주시가 에너지전문가, 시의회 등과 함께 예산 및 기금 편성 시 온실가스감축 기여도 등을 분석해 재정 운용에 반영하는 ‘온실가스감축인지 예산제’ 도입을 준비하기로 했다.
전라북도가 베트남 우호지역 까마우성과의 직업교육 교류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우범기 전주시장이 전주의 대변혁을 위한 시민과의 대화를 이어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