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부귀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 박원순)는 지난 8일 부귀면 장승초등학교 옆 벚꽃길을 무대 삼아 ‘노루목재 벚꽃과 차의 심쿵한 만남’이라는 주제로 벚꽃축제를 열었다.
진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소양)은 11일 진안군 안천면 지역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35명과 함께 「2023년 용담댐 주변 지역 장애인과 함께 하는 행복나들이」를 진행하였다.
용담댐 조성과 함께 역사속으로 사라진 진안군 용담면 황산마을 수몰민들이 제1회 전국모임 행사를 개최했다.
황인홍 무주군수가 11일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을 위해 기획재정부와 문화체육관광부를 잇따라 방문하고 ‘기본설계 용역비’ 10억 원을 정부예산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이달 11일과 12일 이틀간 남원시평생학습관 3층 다목적강연장에서 구직자 130명을 대상으로 ‘취업인식전환교육’을 실시한다.
남원시 보건소(소장 한용재)는 유아기부터 건강생활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올바른 건강 생활습관을 형성하도록 유아 건강증진 프로그램 『건강 새싹심기』를 운영한다.
..
임실군이 지난 7일 오수면 금암리 일원의 쓰레기 무단적치 고질 민원 해결을 위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임실문화원이 오는 4월 14일부터 5월 31일까지 2023년 찾아가는 전북도립미술관 <자연을 사유하는 두 가지 방법> 기획전시를 본원 2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임실군립도서관이 4월 12일부터 30까지‘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제59회 도서관 주간 행사를 운영한다.
임실군이 전라북도가 주관한 2022년 건강검진사업 평가에서 건강검진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장수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광순)는 11일 장수군자원봉사센터에서 2023년 여성단체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사랑빵빵! 행복빵빵! 제빵 봉사’를 진행했다.
장수군은 11일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역량 강화와 육성을 지원하는 장수군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를 개소하며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장수지구협의회(회장 문명성)는 지난 7일 장계중학교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장수군 도시재생 지원센터가 전북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선도지역으로 각광 받고 있다.
무주군은 11일과 12일, 올해 치매안심마을로 신규 지정된 치매안심마을 현판식을 갖고 치매인식개선 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주군은 저소득 가정 어린이를 대상으로 눈 수술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산시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제3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군산시 흥남동은 11일 시민을 대상으로 심뇌혈관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개선과 생활습관 변화를 위해 ‘내 몸은 내가 지킨다, 나의 혈관 나이 알기’ 건강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삼학동은 11일 치매 인식 개선과 조기발견을 통한 효율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치매 안심의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