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나포면이 10일 청양군 청수 2리마을 주민들이 마을만들기 우수 선진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원나포마을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전주덕진경찰서(총경 김태형) 모래내지구대에서는, 모래내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전화금융사기 예방 및 고액인출 대면편취 예방을 위하여 적극적 홍보활동에 돌입하였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신선) 마음치유센터는 오는 5월 1일부터 시민들의 심리적 안정을 되찾고, 일상생활에서 건강한 몸과 마음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돌보는 4·6·8주간의 일정의 마음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전주시민의 눈으로 다채롭고 새로운 전주를 발굴하고 알리는 시민 블로그 기자단이 활동에 돌입했다.
독립영화의 상징인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의 개막이 약 보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가 전주를 찾아 영화제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
정읍시가 김개남 장군 순국 129주기를 맞아, 지난 8일 산외면 동곡리 김개남 장군 묘역에서 김개남 장군 추모제를 거행했다.
정읍시보건소가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오는 10월까지 ‘생활터 혈관 지킴이 건강 부스’를 운영한다.
전북도립미술관의 소장 미술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획전시 ‘짧은 나들이’가 오는 14일 연지아트홀 전시실에서 막을 올린다.
정읍시와 정읍산림조합이 ‘2023년 숲 가꾸기 민관 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 위탁계약 체결해 추진한다.
이학수 정읍시장이 10일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외국인 계절근로자가 근로자로서 권리를 가지면서 근로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우범기 시장은 10일 전주혁신창업허브 1층 대회의실에서 바이전주우수업체협의회(회장 전상문, ㈜이니에스 대표) 소속 업체 대표 등과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기업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기업 릴레이 소통-DAY’를 가졌다.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지난 4월 8일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으로 추진한 산동문화플랫폼 ‘산동이랑 문화랑’의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남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경식, 하정섭)는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을 10일 남원시청 정문 앞에서 진행했다.
부안군, 주거환경 열악한 줄포면 독거장애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청소 및 정리정돈 봉사활동을 실시 하였다.
부안군, 「 제7회 동진면민의 날」행사가 지난 4월 8일 동진면 동진초등학교 일원에서 동진면 주민들과 내·외 귀빈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했다.
임실군의 트레이드마크인 임실N치즈축제가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서 큰 인기를 끌며 그 위상을 뽐냈다.
농협 전주완주시군지부(지부장 김대호)와 완주군조합운영협의회(의장 유해광)는 지난 7일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국회의원을 초청하여 농정간담회를 개최했다.
진안군(군수 전춘성)이 지난해부터 추진한 ‘진안愛 주소갖기 운동’ 등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 인구늘리기 시책 추진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