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은 오는 7일 진안성당에서 ‘화합과 소통을 위한 진안군민「평화 콘서트」’를 개최한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과 전라북도의 교육협력이 빛을 발했다.
임실군의 관광대명사인 전라북도 보물 옥정호 출렁다리와 붕어섬생태공원을 찾은 관광객 수가 80만명을 돌파하며, 임실관광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장수군은 3일 농군사관학교 1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입교식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농업 전문인력 양성에 나섰다.
남원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지방 상·하수도 경영 효율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7억원 중 4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11.3~4(2일간) 시민문화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펼쳐진 ‘제13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이 성료됐다.
익산시가 원광대학교와 협력해 지역특화산업 인력양성 및 기업 수요 맞춤형 기술 지원을 통해 지역 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정주 취업률을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군산시는 군산문화재야행이 2023년도 대한민국 상품대상 시상식에서‘대한민국 상품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완주군이 기초단체의 종합적인 행정역량을 평가하는 ‘전국 지자체 생산성대상’에서 작년 국무총리상 수상에 이어 도내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북경찰청(청장 임병숙) 고속도로순찰대 제9지구대 익산장수고속도로 완주톨게이트에서 화물차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단속 및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탄소중립교육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가 개최됐다.
전라북도의회 염영선 도의원(정읍시 제2선거구)이 2일 ‘제35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에 정읍시 대표로 출전했다.
전북도는 2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17개 시·도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주관하는 ‘지역혁신대전 기념식’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정읍 내장산 단풍이 이번 주말 절정을 만산홍엽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붉게 물든 내장산은 그 다음주까지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할 전망이다.
정읍시가 시민불편 해소를 위한 온라인 소통창구를 신규 개설한다.
순찰 로봇과 초소형 전기차 등 최첨단 기술을 적극 활용하는 미래도시 전주의 청사진이 제시됐다.
‘KBA(대한민국농구협회) 3×3 KOREA TOUR 2023 파이널’ 경기가 전주에서 치러진다.
전주한옥마을 주요 문화시설들이 ‘2023 한옥마을 문화시설 특화축제’를 통해 각자의 매력을 시민과 관광객에게 뽐냈다.
동아시아 문화도시 전주의 거리예술가들이 아시아 최대 규모의 거리예술축제에 참가해 실력을 뽐낸다.
“2023 세계태권도 품새 오픈 챌린지”가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무주 태권도원 T1경기장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