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진안읍이 사회단체 합동 워크숍을 실시했다.
완주군 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 1인 가구, 한부모 가구, 주거침입 범죄를 경험한 남성 1인 가구에 생활밀착형 안심키트 3종을 지원한다.
완주군 가족센터가 다문화가정의 생활안전교육을 실시, 호응을 얻었다.
장수군은 오는 9일까지 장수군 지역아동센터 7개소에 대해 현장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장수군보건의료원은 지역주민의 신체활동 및 근력 향상을 위해 운영한 ‘직장인 활력 충전 운동 교실’을 큰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임실군이 제28회 환경의날을 맞아 임실시장등을 중심으로 1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을 전개했다.
임실군이 포복재배하는 대표적인 작물인 수박을 서서 재배할 수 있도록 수박 재배 신기술 보급을 추진하고 있다.
임실군 성수산 왕의숲 생태관광지가 '2023 전북형 치유관광지’ 10개소에 선정됐다.
남원시는 국토교통부 주관 2023년 지역활력타운 공모(전국 7개소 선정) 사업에 최종선정되었다.
남원시가 대강면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전북 농촌 찾아가는 사회서비스 활성화 지원사업’의 생생마을 관리소의 활동을 개시한다.
군산시가 은파호수공원 수변무대에서 2023년 청소년어울림마당‘청⸱보⸱리’축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
전라북도의 최대 현안인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유치를 위해 각계 각층 인사들이 결의를 다졌다.
전북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제9지구대는 유관기관과 함께 고속도로 공사현장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정읍 단풍미인수박이 글로벌 오픈마켓‘Qoo10’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일본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다.
전북도가 수학여행단 유치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정읍시 (재)농축산용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에서 ‘GMP기반 농축산용 미생물산업화 지원시설 구축사업’의 착공식을 개최했다.
전라북도 자치경찰위원회는 「주민과 通하는 자율방범대 순찰 지원 앱 개발사업」이 행정안전부 공감e가득 공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스마트팜 청년창업에 젊은이들의 관심이 뜨거운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