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이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을 촉구하는 100만 주민 서명운동을 전개한다.
부안군과 전북 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23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을 체결했다.
부안천년의솜씨조합공동사업법인이 부안군 농산물 산지유통센터(APC) 준공식을 갖았다.
진안군일자리센터(이하 센터)가 고등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진안군에서 모바일 플랫폼‘워크온(walk-on)’이 진행하는 건강걷기 챌린지가 군민의 큰 호응을 얻고있다.
완주군이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심폐소생술(CPR)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행정기관의 정책도 주민의 요구와 필요성을 정밀하게 도안해 제공하는 ‘정책 디자인 시대’이다.
장수군장애인체육회 탁구선수단이 2023 슬로베니아 오픈대회에서 여자 단식 동메달과 남자복식 은메달을 획득했다.
임실군이 군민생활안정과 농업경쟁력 강화, 천만관광 임실시대 실현에 방점을 두고 올해 첫 추경예산을 5,679억원으로 확정했다.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를 다녀왔다.
남원시는 생활권 환경개선 기능이 증진될 수 있도록 산불예방 및 공익숲가꾸기등 각종 산림 사업을 시행하였다.
남원시 기온상승으로 식중독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식재료 보관·섭취 및 개인위생 철저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군산시가 연안해역의 수산자원 회복과 어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산시가 도심 생활권 녹색공간 확대와 녹지 네트워크 구축으로 친환경 녹색도시로 변화하고 있다.
70개 국가의 공간정보 분야 전문가가 참여하는 국제표준화기구 총회가 전주에서 열렸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새만금 세계잼버리가 개최될 전북 부안군 새만금 잼버리 현장을 방문해 잼버리대회 준비상황 등을 점검했다.
정읍시 산외면은 노인․장애인 등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면사무소 공영주차장에서 찾아가는 문화장터를 열었다.
폐지를 수거하며 생활해온 노인이 4년째 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기부를 실천해 훈훈함을 선사하고 있다.
전주시립 금암도서관이 야경을 즐기며 음악도 감상할 수 있는 공연장으로 제공된다.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전주지역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근로권익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