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농업기술센터 명품농업대학 여성농업인반 대상 봄 제철 나물, 남원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약선 요리 실습 진행
남원시가 주최하고 남원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남원시 광한루원 주변 화인당과 남원다움관에 ‘스마트 포토박스’를 설치하고, ‘남원네컷’ 무료 인화서비스 시행
군산시 수송동 천사누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을 맞아 독거 어르신을 위한 ‘孝(효)사랑 천사누리 꾸러미’ 지원
군산예술의전당이 개관 10주년을 맞아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음악회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를 추진한다.
군산시가 지역 소상공인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군산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준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
전북경찰청(청장 강황수)은 아태 마스터스 조직위원회(위원장 도지사)와 공동주관으로 전주 월드컵경기장 일원에서 대테러 관계기관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전주완산경찰서는 ‘전화금융사기’, 보이스피싱 범죄를 인식하고 피해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도록 전광판을 활용한 예방·홍보 활동을 실시
정읍시는 지난 2일“5월 어린이 주간”을 맞이하여 정읍경찰서, 시니어클럽 등 유관기관 관계자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정읍시가 시민 대상으로‘2023년 폭염 취약계층 쿨루프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전라북도가 도내 직업계고 취업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조선산업의 미래비전 제시 및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취업 등의 홍보 활동에 나섰다.
전북도가 대학과 지역의 현안인 ‘글로컬대학30’ 공모 대응을 위해 도-국회의원-대학간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
전주시가 지역거점대학인 전북대학교, 국내 중재의료기기 관련 7개 대표 기업들과 손을 맞잡고 바이오산업 기반 조성과 제품화·사업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전주혁신도시 주민들의 마을사랑방이자, 어린이와 청소년이 꿈을 키울 거점 공간이 문을 열었다.
전북도 서울장학숙에 사회 각계각층 후원자들의 고귀한 뜻과 이름이 새겨진 ‘기념벽’ 설치
5월 3일, 전라북도가 서울에서 새로운 도전의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전주시가 유럽 문화의 중심지인 이탈리아와 문화교류 확대 방안을 모색하고 나섰다.
우범기 전주시장이 ‘2023 동아시아 문화도시 전주’ 및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등 대규모 국제행사로 바쁜 일정을 소화 중인 가운데 내년 국가 예산에 지역 핵심사업을 담아내기 위해 정부 부처를 찾았다.
무주군민이 만든 ‘호생관 최북, 바람처럼 살다’ 연극이 지난 3일 오후 2시와 7시 2차례 무대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