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전 세계 농민들을 위해 목숨을 바친 농민운동가 고(故) 이경해 열사의 20주기 추모제를 11일 장수군 한국농업연수원에서 거행했다.
장수군은 서울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장사사과 판촉전’을 열고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실군립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펼쳐보자, 책도 꿈도’를 주제로 지역주민의 문화복지향상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남원시는 전남 여수시 일원에서 몽골 계절근로자와 농가주 9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외국인 계절근로자 화합행사를 가졌다.
정읍시가 도축‧육류가공 및 식품가공 등 폐수배출시설이 밀집해 있는 지역에 대해 특별감시계획을 수립하고 관리‧감독을 실시한다.
2020년 정읍시 1호 명장으로 선정된 서선민 대표(서선민 헤어)가 전북도 최초 미용분야 대한민국 명장으로 선정됐다.
정읍시가 아이들이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적의 놀이터’조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중앙살림광장에서 전주시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공동사업으로 기관 연합아웃리치를 진행했다.
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참여한 가운데 여성일자리 한마당 ‘여성! 일자리를 디자인하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전북도가 이차전지분야 관련산업 투자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안착하는데 필요한 금융지원 등 후속조치를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어 주목된다.
김관영 도지사는 새만금 세계잼버리 기간동안 영지 내외에서 스카우트 대원들이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꾸준히 봉사활동을 펴 온 의용소방대원들을 초청해 격려했다.
전북도가 내년 특별자치도 출범을 앞두고 새로운 전라북도의 미래 비전 등 정체성을 담아낼 브랜드 개발에 나선다.
이남호 전북연구원장이 마약 예방 릴레이 챌린지 ‘노 엑시트(NO EXIT)’캠페인에 동참했다.
첨단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원·촉진하기 위한 ‘첨단투자지구’가 국내 최초로 완주군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 내에 지정됐다.
완주군이 ‘제33회 전국 보부상 마켓’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전북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제9지구대와 한국도로공사 진안지사 익산장수고속도로 장수방향 마이산휴게소에서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정읍시는 지역 내 농어가 1만 1437가구를 대상으로 60만원 상당의 농어민 공익수당을 정읍사랑상품권으로 추석 전에 지급한다고 8일 밝혔다.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이다. 높은 가을하늘 아래 선선한 공기를 마시며 새하얀 구절초와 불긋한 단풍의 정취에 취하고 싶은 날이 이어질터다.
전주시와 전북대학교 K-Food 연구센터 국내 K-푸드 전문가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주음식 학술가치 제고 포럼’을 개최했다.
전주시는 창의적인 인구정책을 발굴하고, 인구감소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인구정책 제안 공모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