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은 11일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의 전설이 얽혀있는 마이산에서 신령에게 추수절을 맞아 풍요를 비는 마이산신제를 봉행했다.
수군 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초등학생 4~6학년 학생 대상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꿈 키워드림』 프로그램을 9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최훈식 장수군수가 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만 0~5세 외국인 아동들에게 차별 없는 보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보육료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2023임실N치즈축제가 역대 최다 관광객 , 옥정호 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에도 수많은 관광인파가 몰려들면서 심 민 군수의 강력한 리더십이 재조명을 받고 있다.
남원 도자 문화의 우수성을 재조명하고 도자 문화를 국내외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제12회 남원국제도예캠프가 대규모 방문객의 호평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남원시는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와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남원시보건소는 19일(목)부터 65세이상 어르신과 어린이·임신부, 보건소 무료대상자를 대상으로 독감 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군산시는 오는 21일 11시와 14시에 군산어린이공연장 에서 국악극「아! 토리주머니」를 공연한다고 밝혔다.
전라북도와 마이크로소포트는 디지털 기술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전북도의 행정업무 혁신과 유망 스타트업 육성 및 지원에 협업을 모색하기로 했다.
김관영 도지사가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혁신으로 새로운 전북으로 거듭나기 위해 시작한 팀별 벤치마킹 아이디어 시즌2 보고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완주군이 ‘제1회 완주·전북 상생협력 어린이 문화축제 완전좋아’를 전라북도 대표관광지 삼례문화예술촌에서 개최한다.
완주군이 한식진흥원 ‘10월 이달의 한식’ 협업기관으로 선정돼 완주신활력플러스 액션그룹을 활용한 완주 전통식품 ‘생강&술’을 선보이고, 쿠킹클래스도 운영한다.
완주군이 모악산과 경각산 사이에 있는 구이저수지 수변에 ‘구이 수상레저단지 착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전통주 시장 규모가 5년 만에 4배 가량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읍시는 13일부터 15일까지 칠보면 태산선비마을 일원에서 ‘칠보 가고 선비 보고 축제’를 개최한다.
정읍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9일 정읍의 아름다운 가을 정취를 느끼고 농촌문화를 체험하는 농촌체험여행 농뚜레일 ‘샘고을 정읍, 샘나는 여행’을 실시했다.
전주시가 영국 정부로부터 잔류농약 분석 능력이 매우 탁월한 기관으로 평가됐다.
공동의 이익과 나눔을 실천하는 전주시 사회적경제의 현재와 미래를 만날 수 있는 박람회가 열린다.
미래먹거리인 드론 산업의 현주소와 전주시 드론 산업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국제드론산업 박람회가 전주에서 열린다.
무주반딧불시장이 지난 6일 ‘전국우수시장박람회, K-마켓 페어에서 ‘2023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유공’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