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진경찰서(서장 김태형)는 27일 금암1동 주민센터에서 전북대 원룸밀집지역 범죄예방 환경개선사업 주민간담회를 가졌다.
진안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전라북도 및 진안군 바둑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바둑동호인과 가족 및 대회 관계자를 비롯하여 500여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발휘하며 이틀간 자웅을 겨루었다.
진안군은 오는 30일(목) 군청 강당에서 홍정의 중앙에듀 대표를 초청해 교육정책 변화에 따른 교육설명회(부제 : 고교학점제가 대학입시에 미치는 영향) 라는 주제로 제285회 마이학당을 개최한다.
전주시 평생학습관(관장 권인숙)은 오는 4월부터 청소년들에게 인문 관련 특강과 문화공연 관람 등 인문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찾아가는 청소년 팡팡 인문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전주시가 시민들과 함께 전주를 대표하는 축제 콘텐츠와 명칭을 발굴하기로 했다.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농촌에서 거주하며 영농체험, 일자리 및 주거지 탐색, 지역민과의 교류 등을 통해 농촌 생활을 경험하고, 귀농‧귀촌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3일 임실군청을 방문한 유규영 前)면장이 장학금 5백만원을 임실군애향장학회 이사장인 심민 군수에게 전달했다.
임실군이 봄을 맞아 보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생활환경을 군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계절 꽃 식재와 경관조성지 시비 작업을 진행한다.
군산시 옥산면 외류마을과 서수면 신장마을이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 선정돼 마을 정비에 탄력을 받게됐다.
- 공주식, 남도식, 대구식... ‘지역 레시피 그대로’를 살린 명품 닭 요리 -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 신선한 식재료, 최고의 맛으로 승부 - 안정적인 생산 기반 마련하여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부상
..
전북도는 반려동물산업이 급성장하고 있어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문화를 선도하는 동물복지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올해부터 ‘반려동물산업 육성 지원사업’을 신규 시책으로 삼았다.
전주시는 23일 전주도시혁신센터 다울마당에서 35개 동 통합돌봄창구 공무원과 사례관리사 등 7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통합돌봄 업무공유 간담회를 가졌다.
‘제17회 영호남 시도지사 협력회의’(의장 김두겸 울산시장)가 23일 롯데호텔울산에서 영·호남 8개 시․도지사(전북, 부산, 대구, 광주, 울산, 전남, 경북, 경남)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윤수봉 도의원은 지난 전북개발공사 서경석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거치며 도덕성 검증 비공개, 부동산 비리의혹 자료제출 거부, 의회의 청문결과 미반영 등 협약규정만으로는 의회 인사청문회의 한계가 명백하다고 판단해 작년 10월 ‘지방의회의 행정부 견제기능 강화를 위한 지
전라북도는 22일 전북대학교에서 반려동물 산업 추진위원을 위촉하고, 연관 산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행정, 전문가, 업체대표 등과 함께 ‘반려동물 산업 추진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종성)는 22일부터 올 연말까지 전북대학교 영농창업특성화사업단 학생들과 함께 동반식물을 활용한 생태 텃밭을 조성하고, ‘건강한 마음을 키우는 청년 도시농부’를 주제로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정읍시 수성동에 소재한 쌍화밥상(대표 김순금)은 지난 22일 결식우려가 있는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장명동에 400만원 상당의 무료 식사권 500매를 전달했다.
불우헌 정극인 묘는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 은석마을 산 중턱에 자리하고 있으며, 묘 위쪽으로는 정극인의 부인 구고 임 씨의 묘가 있다. 묘는 주산(主山)과 안산(案山) 등 사신사(四神沙) 자리 잡기와 배후 숲, 봉분(원형봉토분), 석물, 재실 등을 갖추고 있어 조선시대
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장이 23일 완주군의회에서 실시된 제273차 전라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의에서 ‘시(市) 승격 완화 특례 부여 건의안’을 발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