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에 살거나 귀농․귀촌하면 빈집을 새집으로 고쳐서 쾌적한 주거 공간을 마련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진안군이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15일 산약초타운 일대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의 전문성 강화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진안군이 과잉 생산되는 쌀의 적정 생산을 유도하고 식량작물 전반에 걸친 생산 유통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식량작물 공동경영체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정읍시 신태인읍(읍장 정성섭)이 동진강 유역 고유 생태계 보호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정읍시가 2024년도 농림 축산식품 사업으로 총 68개 사업에 1,417억원을 신청하기로 했다.
15일 전라북도체육회(회장 정강선)에 따르면 이날 전문체육지도자·실업팀 간담회를 열고 장밋빛 전북 체육을 이끌어나가기로 약속했다.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회장 전영배)는 14일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대의원(경로당회장 등)과 내·외빈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제50차 정기총회 및 경로당회장 교육’을 실시했다.
전북작가회의(회장 김자연, 아동문학가)가 3월 17일 오후 6시 30분, 최명희 문학관에서‘작가와 함께 걷는 문학 산책’을 개최한다
우범기 전주시장이 전주의 대변혁을 이끌 더 많은 국가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전방위·전략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전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종성)가 14일 도시농업관리사 양성을 위한 ‘2023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전주지역 여성 80여명이 전주을 국회의원 재선거에 나선 김호서 예비후보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를 선언했다.
2023 전북 아태마스터스 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김관영)는 지난 3월12일까지 대회 선수참가 등록을 마감한 결과 참가자가 65개국 11,325명에 이른다고 밝혔다. 이러한 성과는 당초 목표인원인 1만명을 초과했고 그동안 코로나 이전에 개최됐던 타 대륙별 마스터스대회(
정읍시 김형우 부시장은 지난 13일 정읍지역 자활사업단 사업장 3개소를 방문해 종사자와 참여자들을 만나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읍시가 지역 내 음식점 이용객의 편의 증진과 위생적이고 쾌적한 외식환경 구축을 위해 음식점 시설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정읍시가 논을 활용·관리하는 농업인의 소득안정과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증진을 위해 논 타작물 생산장려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부안군대표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종문)는 오는 5월 4일~6일까지 3일간 부안읍 매창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제10회 부안마실축제’에서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즐길거리와 특별한 경험 제공을 위해 군민을 대상으로 운영할 체험 부스 운영자를 공개 모집한다.
부안군(군수 권익현)은 조선 후기 우반동(愚磻洞)에 이주‧정착하여 경세제민(經世濟民)의 저서 ????반계수록(磻溪隨錄)????을 집필한 실학의 비조 반계(磻溪) 유형원(柳馨遠, 1622~1673) 선생의 학문을 기리기 위한 기획전시 <반계 유형원과 실학>을 개최한다.
완주문화재단(이사장 유희태)은 문화·관광·체육 진흥을 위한 의견청취 대담회를 오는 17일(금), 14시에서 15시 30분까지 삼례문화예술촌 다목적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례 딸기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완주 삼례딸기 축제를 열어 다양한 문화와 체험행사로 소비자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장수군 계북면(면장 황우상)은 지난 13일 계북면 어전마을 일원에서 장수소방서 및 계북면 의용소방대(대장 윤석빈)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