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가 지역 주도의 글로컬 금융‧경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 혁신성장을 선도하기 위해 준비한 제4회 지니포럼(GENIE* Forum)이 막이 올랐다.
전북도는 도내 18개 기관․단체가 공동 주관하는 ‘잡콕! 2023 일자리페스티벌’을 개최했다.
2023년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 외식업체 콘테스트에서 완주군 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 농가레스토랑 “행복정거장”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관영 도지사가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해 전문가 초청 특강과 토론 등 직원들과 함께 공부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무주군은 지난 21일 무주 장날을 맞아 무주반딧불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장보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무주군은 적상초등학교에서 “2023 찾아가는 최북미술관 in적상초등학교_나만의 최북 명화, 썬 캐쳐모빌 / 도어벨에 담다”를 개최했다.
부안군(군수 권익현)은 부안우체국(국장 임선옥),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송관호)과 부안 로컬푸드상품 온라인판매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안군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 등 100여 명과 함께 격포항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진안군 일원에 해바라기와 코스모스가 한가득 만개했다.
진안고원몰은 2023 진안홍삼축제 행사장에서 ‘진안고원몰 와르르 쏟아지는 행운잡기’행사를 진행한다.
완주군생활문화예술동호회네트워크(대표 임석주)가 만경강을 주제로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다양한 생활문화예술을 제공하는 ‘만경 8경 강변콘서트’를 실시한다.
..
전주시의회(의장 이기동)가 20일 추석을 앞두고 장애인 복지시설을 방문해 지역사회의 온기를 전했다.
전주완산경찰서(서장 이종규) 효자지구대는 주민센터를 방문해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을 실시했다.
정읍시와 전북도는 20일 정읍시청에서 의료장비 전문제조기업인 ㈜오톰과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전주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선물 세트 과대포장과 분리배출 표시 적정 여부에 대한 집중 단속에 나섰다.
전주시가 시민들의 오랜 휴식처인 덕진공원을 대표적인 호수관광의 중심지로 만들기로 했다.
전주시 탄소기업인 ‘더데움’이 탄소난방제품의 해외 진출을 위한 수출 판로를 열었다.
한국과 중국, 일본 등 동아시아 3국의 음식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는 ‘동아시아 음식 문화 어울림 마당’ 행사가 전주에서 열린다.
전라북도의회 국주영은 의장)과 임승식, 염영선의원 정읍 샘고을시장에서 추석 명절맞이 전통시장 이용하기 캠페인을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