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 임실청년들이 만든 청년상단이 옥정호 등 주요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들을 위한 문화관광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남원시가 돌봄 사각지대 치매환자에게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남원 돌봄 관리체계’를 도입한다.
남원시가 인구감소에 대응하고 지역활력 제고를 위해 생활인구 10만명 유치 천명을 위한 선포식을 개최했다.
군산예술의전당의 2023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인「KSAC 예술감상 놀이터」1기 가족뮤지컬 수업이 시작된다.
군산시 보건소가 ‘생물테러 대비·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
..
전주덕진경찰서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알쓸정보(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 메타뉴스’를 제작 운영한다.
정읍시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평균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진딧물, 총채벌레 등 고추 병해충 발생에 주의를 당부했다.
지역 인력양성과 일자리창출을 위해 마련된 ‘2023 정읍시 취업박람회’가 8일 정읍 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통령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가 ‘융합을 통한 지역혁신 프로젝트로서 케이(K)-푸드 전략과 과제’를 주제로, 「제2차 향토지식재산과 지역혁신 포럼」을 개최했다.
전북도, 2022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전라북도가 해외 스타트업 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발빠른 행보에 나섰다.
전라북도가「제철제맛 과일맛선」기획전의 올해 첫 번째 품목으로‘삼례 블랙위너 수박’을 선정·판매한다.
전라북도와 한국표준협회 전북지역본부는 품질경영 혁신을 위한‘2023년 전라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전주시보건소 재가 암환자 15명을 대상으로 ‘몸과 마음, 쉼을 얻는 힐링캠프’ 행사를 진행했다.
전주시와 무주군이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를 통해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행복을 위한 협력관계를 강화해나가기로 했다.
1977년 7월 전주시 노송동에서 발견된 송경순 씨가 자신을 낳아준 친부모를 찾기 위해 전주시에 도움을 요청했다.
전주 신중앙시장이 쇼핑과 문화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관광시장으로 육성된다.
부안군은 문화관광해설사들과 함께 2023 세계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현장 설명회 및 결의대회를 추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