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상하수도본부가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는 상수도 사업장과 상수원 보호구역에서 집중 정화활동을 펼쳤다.
전주시는 2023년 장애인 일자리 미술직무 참여자들의 미술작품 전시회인 ‘아트박스’를 개최한다.
전주시는 지난 5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전주시립도서관 꽃심 ‘우주로 1216’에서 ‘밤의 우주로 함께 읽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세계 배드민턴인의 축제인 ‘2023 BWF전주월드시니어배드민턴선수권대회’가 17일 화산체육관에서 연 결승전과 시상식을 끝으로 모든 일정이 마무리됐다.
전주향교 전주향교 대성전에서 공기 2574년 추기 석전대제를 봉행했다.
소리의 고장 전주에서 수준 높은 재즈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축제가 펼쳐졌다.
제17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가 나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임실군 성수면 주민들로 구성된 난타팀‘라온놀 난타’가 제12회 한국여성농업인 전국대회에서 전라북도 대표로 참여해‘장려상’을 수상했다.
임실N치즈축제의 백미인 천만송이가 넘는 국화꽃이 축제장 일대에서 본격적인 단장을 시작, 관광객들에게 감동의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안숙선 국창이 “제3회 아시아 월드뮤직 어워드”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남원시는 9월 15일 꿈꾸는 마을학교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노암동을 대상으로 하는 2023년 꿈꾸는 마을학교 과정에 마침표를 찍었다.
군산근대미술관에서 손석 작가 초대전『Re-turn』이 오는 19일부터 11월 19일까지 개최된다.
..
군산시는 옥도면 무녀도리 구)정수장 주변에서 ‘광역해양레저 체험단지 조성사업’ 착공식을 가졌다.
전북도는 장바구니 부담 더는 풍요로운 명절과 서민・취약계층 등 부담 경감에 역점을 둔 ‘추석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
전북도는 남원 유곡리와 두락리고분군 등 가야고분군이 제45차 세계유산위원회*에서 세계유산으로 등재결정됐다.
전북도는 중국인 방한 단체관광 전면 재개 발표 이후, 적극적인 중국 관광객 유치 활동 및 전북관광 알리기에 나섰다.
완주군 삼례도서관에서 개최한 K-아트 사물놀이 공연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이 건강한 미래시민 육성을 하고자 진행한 민주시민교육 ‘토요일이 좋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완주군이 완주로컬 김치 10선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