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도지사가 이차전지를 중심으로 미래 첨단산업을 육성할 수 있도록 기업 유치에 힘을 모으고, 전북특별자치도 특별법 전부개정 추진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전라북도립국악원 관현악단은 대통령상 수상자 2명을 배출하는 겹경사를 맞이해 주목을 받고 있다.
완주군 진달래학교 어르신들이 그린 글과 그림이 스티커 ‘굿즈’로 탄생했다.
행복완주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건강체크존을 운영하고 있다.
전라북도의회 윤수봉 의원(완주1)은 완주교육지원청에서 김난희 신임 교육장 및 교육지원·행정지원과장과 예산정책 협의 간담회를 가졌다.
무주군은 ‘2023 낭만 프린지 무주 – 안성’의 개최를 앞두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안군은 2024년도 경관보전직불제 사업 2777ha 배정이(경관 2453ha, 준경관 324ha) 확정됨에 따라 오는 18일부터 읍면 배정 등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한다.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9월 14일(목) 오후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열린 지방시대 비전선포식에 참석했다.
전북도와 전북여성가족재단은 도내 양성평등 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해 「제12회 젠더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전북도와 전라북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2023년 전라북도 보건의료격차 해소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전북도는 임상규 행정부지사 주재로 도청 종합상황실에서 ‘전라북도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 위원회’ 전체 회의를 개최했다.
전북도가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활성화를 위해 도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27명을 ‘제이비(JB) 외국인 유학생 서포터즈’로 위촉했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엿기름 전용 겉보리 ‘혜미’를 농협과 식품 가공업체가 계약을 체결하고 2023년 가을부터 전국에서 처음으로 계약재배를 추진한다.
군산시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군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벤트‘내 마음의 싹쓸이'를 진행한다.
군산시는 국제 관광 도시 간 교류기구인 TPO 총회를 통해, 군산의 대표 관광자원에 대한 홍보와 관광도시 군산으로의 도약을 위한 비전 등을 밝혔다.
군산시가 교육정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교육주체와 관련기관으로 구성된 워킹그룹이 참석한 가운데 군산시 교육지원정책 워크숍을 개최했다.
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장이 14일 정읍시의회에서 실시한 제277차 전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에서 ‘완주군법원 설치 건의안’을 발의해 채택됐다.
전주완산경찰서는 개인형이동장치(PM) 이용자를 대상으로 교통법규 위반행위에 대한 계도 및 단속을 실시했다.
‘2023년 전국 어린이 꿈나무 태권도대회’가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정읍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진행됐다.
정읍시가 구절초꽃축제 기간에 맞춰 농촌체험 기차여행 프로그램 ‘농뚜레일’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