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영농철 인력난 해소와 청년들의 귀농귀촌 체험의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완주마을 찐 이웃’ 사업을 추진한다.
완주군이 2023년도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전라북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전북도가 지난 19일 오후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에서 마이스(MICE)* 산업 육성을 위한‘마이스산업 지원 협의회’를 개최했다.
전북도가 새만금을 거점으로 한 전략산업의 전문 인력 양성 등을 통해 최첨단 산업도시로서 면모를 갖추기 위해 나선다.
전주완산경찰서(서장 이종규)는 지난 19일, 전주남초등학교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ZERO 캠페인을 실시했다.
전주완산경찰서(서장 이종규) 남문지구대는 지난 18일 관내 풍남초를 찾아 최근 발생한 서울 서이초 교사 사망사건 등 교권 침해로 인한 피해 예방 활동을 펼쳤다.
전라북도장애인 판매시설이 주관한 ‘2023년 추석맞이 중증장애인 생산품 판매행사’가 19일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열렸다.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이하 전주푸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전주지역 및 인근 시군에서 생산된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책의 도시 전주시가 책과 도서관, 전주를 대표할 기념상품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한 ‘전주 도서관 여행 기념상품 공모전’ 수상작이 결정됐다.
장수군이 전라북도 문화관광재단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리허설 중... “춤추는 발가락”> 공연을 장수한누리전당 소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임실군이 오는 23일 오후 6시 30분부터 관촌 사선대 야외무대에서 ‘사선대 야간경관과 함께하는 가을밤 작은음악회’를 개최한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공설·용남시장에서 공무원과 자원봉사단체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흥부제전위원회가 자체 심의를 거쳐 제31회 흥부제 “흥부 가족상” 3개 부문(우애·나눔·보은)의 수상자 3명을 확정했다.
(재)부안군문화재단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제1회 부안 무경계 락 페스티벌 날다F.L.I)》를 개최한다.
진안읍(진안읍장 곽동원)이 지진안고원시장 일대에서 쓰레기3NO운동 캠페인을 추진했다.
군산시는 오는 10월 6일 오후 3시부터 10월 9일까지 4일간 시간여행마을일원에서 제11회 군산시간여행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북도가 전북특별법 전부개정안이 연내에 국회통과를 염원하는 범도민 서명운동을 돌입한 가운데,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서명지에 첫 서명을 시작했다.
전북도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재)전북테크노파크와 함께 이차전지 등 전북 미래 신산업의 세계적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구체적 협력 방안을 본격 추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완주군이 완주지역 교육‧돌봄사례 소개를 통한 지속가능한 귀농귀촌 인구 유입을 위해 완주아동친화도시 체험단을 운영한다.
완주군보건소는 다수사상자 발생상황에서의 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한 모의훈련을 최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