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호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이 농림어업인 소득보장을 위해 대표 발의한 ‘농림어업 민생 3법’이 국회 1차 관문인 농해수위를 통과했다.
국가 신산업 육성의 토대가 될 ‘한국국토정보공사법’(이하 공사법)이 마침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민선 8기 최영일 순창군수가 320개 전체 마을방문을 마치고, 11개 읍면 군정설명회 일정을 잡아 다시 한번 군민들과 만나고 있다.
고창군은 오는 9~12일 설 연휴 군민의 건강보호 및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진료체계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장수군이 2024년에도 젊은 공직자들 주도로 조직문화 바꾸기에 앞장선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최성민 교권전담변호사를 공모를 통해 선발했다고 2일 밝혔다.
남원시는 뜨거운 호응과 관심 속에 적극적인 참여를 얻었던 ‘책값 돌려주기 사업’을 올해로 5년 연속 남원시민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정성주)이 관내 중·고·대학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모두누리 진학격려금을 지원한다.
익산시는 코로나19 사태로 경제활동이 위축되면서 생계를 위협받는 시민들이 늘어나자 전북 최초로 나눔 곳간의 문을 열었다.
군산시 개정작은도서관이 2024년 2월 17일(토) 10:00 김지연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
전북특별자치도는 군산시 및 민간안전 관련 단체 등 100여 명과 함께 합동으로 수산물종합센터에서 설맞이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시했다.
전북도-전북교육청, 익산시, 남원시, 완주군, 무주군, 부안군과 도내 대학·기업이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지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무주군이 풍수해보험 가입을 홍보하고 나섰다.
완주군이 안전 도시 구축을 위해 산불재난 대응 역량 강화에 나섰다.
완주군이 갑진년 새해를 맞아 흡연자의 금연을 촉진하고 간접흡연 폐해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창군이 1일 부안면 복분자유원지 웰빙센터에서 전북특별자치도 농촌관광 스타마을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사무국 개소식을 가졌다.
전주덕진경찰서는 정착 생활의 어려움을 안고 살아가는 탈북민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탈북민 위문품 지원 전달식'개최
국립군산대학교 식품생명과학부 식품영양학전공 유현희 교수팀 국내산 가바쌀을 함유한 국내 최초 라면인 ‘가바볶음면’을 출시했다.
전북특별자치도 시대, 전주시의 나아갈 방향에 대한 논의의 장이 열렸다.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민들의 생활 속 세금 고민을 돕기 위해 마을세무사 상설 상담소를 시행 첫날인 1일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