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훈식 장수군수의 지역 농특산물 수출 발품 세일즈가 다시 한번 빛을 발했다.
임실군이 농촌 인력난을 해소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는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위한 임실 관광투어를 마련했다.
7월에도 남원시의 시민과 함께 직접 소통하려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남원시가 전북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2023년도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남원시가 지리산지역활력타운 시범사업과 관련 자문건축가를 국토교통부와 함께 임형남‧노은주 가온건축 공동대표로 선정했다.
군산시가 여성농업인들에게 농한기 동안 맞춤형 자기 개발을 위해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군산시예술의전당이 「볼로냐 일러스트 50주년 기념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완주군의 귀농귀촌 인구가 전라북도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완주군이 여름철 집중호우 등을 대비해 산사태 우려지역 및 20㏊ 이상 벌채지에 대해서 산림청으로부터 안전점검을 받았다.
완주군 소양면에 위치한 대승한지마을이 2023년 전통한옥 브랜드화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완주군이 카카오메이커스와 손잡고 농산물 유통망에 활력을 더한다.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조직위원회는 행사를 대비해 해충 발생 최소화 위해 방제 작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라북도는 한국재무관리학회, 국민연금연구원, 전북연구원과 공동으로 한국재무관리학회 하계 특별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
전북도는 안전성평가연구소 전북분소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읍시와 함께『동물용 식품의약품 개발 사업단』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북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12지구대는 다가오는 호남고속도로 정읍휴게소에에서 대형버스 및 화물차 대상 유관기관 합동단속을 진행했다.
정읍시는 정읍귀리명품화사업단 맥류가공공장에서‘색채선별기 보급 시범사업 현장 연시회’를 열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6일 민선8기 1주년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년간 시정을 이끌어온 소회를 이같이 밝혔다.
전주시는 동물보호법 전부개정 법령의 시행에 따른 일선 현장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대시민 홍보캠페인을 전개한다.
전주시 7월 1일부터 시행된 청소 권역수거 안정화를 위해 현장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