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가 ‘1회용품 줄이기 및 올바른 분리배출’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 속 실천의식을 높여나가고 있다.
대한민국 공공도서관 우수사례로 손꼽히는 전주시 도서관 정책을 배우려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전주시가 고향사랑기부금을 후원한 후원자에게 한시적으로 공연 티켓을 답례품으로 제공한다.
무주군은 무주공원에서 무주군 청소년상담축제 “마음 돌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안군은 부안상설시장 일원(부안읍 서외리 13-1)에서 운영중인 ”세계 길거리음식 포차“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국 규모의 2023 새만금 전국가요제 행사가 7월 15일 오후 6시부터 변산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한다.
진안군에서는 해충 방제용 유기농업자재 개발을 위해 국내외 식물자원을 활용하기 위해 식물을 선발하여 재배 후 추출 및 생물검정을 통해 활용 가능성을 연구하고 있다.
장수군·장수군청소년문화의집은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의집 역량강화 프로젝트-보드게임으로 배우는 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장수군은 최훈식 군수 주재로 각 실·과·소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쿨밸리 페스티벌 실행계획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임실군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산림 내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임실군이 장마철 고추 병해충 확산 우려 속에 공동방제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남원시 인월면에서 샤인머스캣을 재배하고 있는 청년 농업인 김민지(33세)씨가 ‘2023년 전북 청년농업인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군산시보건소는 최근 서해안 환경 검체에서 비브리오패혈증균이 검출됨에 따라 각별한 주의를 강조하고 나섰다.
군산시가 골목 소상공인과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를 오는 18일 정식 개장한다.
전북도가 해외기업의 투자유치를 확대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공공정책 전문 컨설팅사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전북도가 미국·이스라엘 기업인들에게 지속가능한 전북의 변모상을 소개하고 글로벌 자본의 투자유치를 유인하는 소중한 만남이 이뤄졌다.
인력과 재원이 실질적으로 뒷받침되지 못한 ‘자치경찰’은 유명무실하다는 주장이 또다시 제기됐다.
완주군이 전주한옥마을에서 출발하는 여름 힐링시티투어를 시작한다.
완주군과 전주시가 손을 잡고 국내·외 MZ세대 여행객 공략을 위해 서울 홍대 앞을 찾았다.
완주군이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성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