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이 '2023년 지역 먹거리 지수 평가'에서 기획생산‧소비부문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현지 시각으로 12월 5일 미국 워싱턴주의 타코마 교육지원청을 방문해 국제교류수업 관한 정책을 논의했다.
임실군이 8일 임실군청에서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구례지사(김석규)와 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하는‘농산물판매점’도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임실군이 다가올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옥정호 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에 크리스마스 경관을 조성했다.
남원시 보건소는 ‘2023년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및 국가 예방접종 사업 분야에서 전라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오는 14일, 지평선아카데미에 정우철 도슨트(전시해설가)를 초청하여 ‘그림 읽어주는 도슨트의 미술 극장’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한센인의 아픈 역사가 서린 익산 왕궁 축산단지가 축산악취와 함께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군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365일 24시간 청소년과 함께하는 ‘청소년전화1388’을 운영한다.
전북도와 전라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상염)는 2023년 전라북도 청소년상담자대회를 개최했다
전북도와 국가건축정책위원회(위원장 권영걸)는 지난 7일 ‘지방소멸에 대응하는 폐·유휴공간 재생’을 주제로 전북지역 답사와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완주군이 지방자치경쟁력 지수에서 전국 군단위 1위 인증을 받으며, 전국 최고 수준의 도시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바쁜 농번기 철이 지난 농한기, 완주군에서 영화가 펼쳐진다.
..
..
전북도가 국내외 한인(韓人) 글로벌 비즈니스 협력 행사인 『2024년 세계 한인 비즈니스대회』를 유치했다.
전북도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개최한 ‘2023년 농식품부 우수 국산 콩 생산단지 선발대회’에 대상 1개소, 장려상 1개소, 다수확상 1개소가 선정됐다.
갈수록 위기감이 높아지는 지방소멸에 대한 국가 차원의 해법을 찾기 위한 심포지엄이 전주에서 열렸다.
군산시가 해양문화를 기반으로 발전한 마한소국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군산 미룡동 고분군」에 대한 2023년 발굴 및 시굴조사 성과를 공개했다.
전북도에 ‘카자흐스탄의 바람’이 훈풍이 되어 불어오고 있다.
전주시가 도심하천인 전주천과 삼천의 물 흐름에 지장을 주는 나무와 퇴적토를 제거해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