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복지재단 ‘전주사람’은 24일 우범기 전주시장과 이병하 전주시의회 및 기부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기부자의 날’ 행사를 가졌다.
전주시가 풍부한 문화관광 콘텐츠를 새로운 시각으로 기획한 문화관광테마매거진 ‘전주시대’ 2호를 발간했다.
정읍 동신초등학교(교장 한덕원) 한승인 교사가 2023 발명교육컨퍼런스에서 ‘발명교육확산 및 기반조성 분야’ 대한민국발명교육대상(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돕고 있다.
임실군이 해마다 개최하는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이 맛과 신뢰도에 힘입어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부안군은 11월 ‘숲가꾸기 기간’을 맞이해 숲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숲가꾸기 1일 행사’를 개최했다.
진안군은 오는 12월 1일(금) 지방정원 조성방향 및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진안고원 지방정원 조성 전문가 포럼’을 개최한다.
고창군은 지난 23일 익명의 기부천사로부터 이웃돕기성금 1800만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순창군은 70세이상 군민을 대상으로‘무릎인공관절 수술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순창군이 27일 월요일 오후 7시에대한민국의 교통사고 및 손해배상 전문 변호사이자 방송인인 한문철 변호사를 초청해‘소통 인문학 특강’을 진행한다.
한국문인협회장수군지부(지부장 김종윤)는 23일 ‘제5회 장수문학상 시상식 및 장수문학 제34집 출판 기념식’을 개최했다.
장수군이 지역소멸 대응방안 중 하나로 추진하고 있는 웹소설 콘텐츠 거점조성 사업에 속도를 더하고 있다.
남원시는 11월 28일부터 12월 7일까지 2024년 장애인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
익산시 공무원 버튜버 서동이 고용 플랫폼 기업 ㈜사람인과 손을 잡고 익산에서 추진되는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소개했다.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버라이어티 개그쇼 <쇼그맨>공연이 오는 12월 8일 오후 7시 김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군산의 대표음식 중 하나인 ‘군산짬뽕’을 특화시킨 군산짬뽕특화거리가 다른 지자체들의 벤치마킹 장소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김관영 도지사와 심민 전라북도 시장군수협의회장(임실군수) 등 도내 14개 시장·군수가 모두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제3차 도-시·군 정책협의회’가 개최됐다.
전북도가 2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9회‘2023 올해의 SNS’시상식에서 4관왕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전라북도 중소기업의 성장·발전을 위한 혁신의 새바람이 거세질 전망이다.
전북도는 내년 1월 19일까지 도내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동절기 폭설 및 한파 등을 대비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