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남원시 , 가을담은 국화분재 전시회 개최..
사회

남원시 , 가을담은 국화분재 전시회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1/09 15:35
남원시 국화분재 전시회 개최

↑↑ 가을담은 국화분재 전시회 개최
[기동취재팀=기동취재팀]가을담은 국화분재 전시회가 11월 9일 11:00부터 남원시농업기술센터내 온실에서 6일간 개최된다.

남원에서는 매년 가을 국화분재작품 전시회를 개최하여 시민과 관광객에게 호평을 받아왔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소규모로 온실내 작업장에서 작품전을 가진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회원 개인이 만든 석부작, 목부작 등 국화분재 160여점과 현애, 대륜 등 단체작품 160여점을 전시하여 일년동안 작품활동 결과물을 가족과 지인들과 함께 배움을 기쁨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매해 가을에는 전국적으로 꽃을 주제로 한 축제와 문화예술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데 그중에 국화분재 전시회는 수년에서 수십년 걸리는 일반 분재와는 달리 1년이라는 비교적 짧은 시간에 자신이 원하는 예술작품을 만들어 보여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최근에 인기가 많은 소재이다.

시민의 모임인 원예활동생활화 연구회는 국화분재를 소재로 농업기술센터 내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매년 전시회를 개최하는데 올해로 열번 행사이다.

남원시 국화분재 전시회는 교육진행, 작품활동 및 전시회 운영전반을 교육생들이 직접 수행하는 시민자율 행사라는 측면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국화분재 교육반은 내년 1월말에 신규회원을 모집하고 3월에 수업을 시작할 계획이니 국화분재 교육에 관심있는 분은 교육 담당자나 전시회에 상주하여 안내를 맡고 있는 회원에게 관련내용을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